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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코로나19에 예식장·여행 위약금 분쟁 급증

      [앵커]코로나19 여파에 지난달 소비자 상담이 두 자릿 수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예식서비스와 보건·위생용품, 여행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고 여행뿐 아니라 예식 마저 연기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자 상담과 관련한 구체적인 변화들을 경제산업부 문다애 기자와 전화연결로 알아보겠습니다.문 기자. 지난달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다면서요? [기자]네 2월 소비자상담은 코로나19 여파로 크게 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

      산업·IT202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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