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TWC, AI 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 만족도 증가

      디지털 환경이 익숙한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는 비대면 의사소통 방식을 선호하고 있어 최근 이들을 중심으로 챗봇 서비스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MZ세대는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언어를 만들기 위해 단어를 줄이거나 신조어를 만들어 사용하곤 한다. 이렇듯이 공감언어를 사용하는 문화가 일상 생활에서부터 서비스 산업에까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일반 기업들은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고객 응대를 할 때 알아듣기 어려운, 사전에 학습되지 않은 공감언어로 인해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실제로 채팅상담..

      S생활2021-06-18

      뉴스 상세보기
    • [SEN카드클립] 요즘 10대들이랑 대화하기 위해 배우는 이것···"다들 이정도는 아시죠?"

       30대는 물론, 20대들도 이해 못하는 단어가 있다(?). 최근 몇년사이 신조어들이 쏟아지고 있다. 10대들만의 대화로 각종 대화창이나 SNS에서 이런 신조어들이 난무하고 있다. 10대들만이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또다른 문화를 우리는 어떤 식으로 받아주고 접근해야할 지, 어려운 문제는 아니지만 결코 그냥 넘길 문제도 아닌 듯 하다. "나도 신조어 알면 핵인싸?"[기획=뉴미디어실]

      이슈&피플2019-12-18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신조어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신조어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