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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오롱, 작년 영업이익 1,037억원…전년比 66.6%↓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오롱은 2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 이상 변경 공시를 통해 2023년도 매출 5조8,895억 원, 영업이익 1,037억 원, 당기순이익 11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4.1% 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건설경기 둔화에 따른 수익성 감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고금리로 인한 이자비용 증가로 전년대비 각각 –66.6%, -93.1% 감소했다.   지분법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글로벌 경기침체..

      산업·IT2024-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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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업계, 설 특수 총력전…“트렌드 상품 출시”

      [앵커]유통업계가 대목 가운데 하나인 설을 한 달 앞두고, 마케팅 총력전을 펼치는 모습입니다.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잡기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전략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이혜란 기자입니다. [기자]내수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통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 공략에 나섰습니다.1인 가구를 겨냥해 소용량 상품을 출시하거나 MZ세대를 위한 조리 음식을 내놓고 배달까지 해주는 등 방법도 다양합니다. 롯데백화점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1인 가구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산업·IT2024-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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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내 마스크 해제에…이디야커피, 매장 주문 건수 15% 증가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이디야커피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소비심리가 살아나면서 카페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디야커피가 전국 3,000여 가맹점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난달 30일부터 6일까지 8일간 주문 건수가 전주 대비 1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디야커피는 실내 마스크 해제로 인한 소비심리 확산에 추운 날씨에도 유동인구가 늘어나면서 매장 방문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늘어난 주문 건수에 같은 기간 전체 매장 평균 매출은 전주 대..

      산업·IT2023-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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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월 소비심리, 확진자 폭증에 다시 악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폭증하자 소비 심리도 한 달만에 다시 나빠졌습니다. 한국은행은 2월 소비자심리지수(CCSI)가 103.1로, 1월보다 1.3포인트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수가 100보다 높으면 장기평균보다는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뜻으로, 이 숫자가 작아질수록 소비심리가 나빠졌음을 의미합니다. 한국은행 측은 "확진자 수가 크게 늘면서 소비 심리가 다소 위축됐다"며 "오미크론 확산과 물가 상승 흐름이 얼마나 이어질지를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산업·IT2022-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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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심리 자극하는 유통가…"연말까지 대목"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앵커]이달 들어 유통업계가 할인행사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전환된 데다 이달 블랙 프라이데이, 다음달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까지 이어질 예정인데요. 소비자들도 그동안 닫았던 지갑을 여는 모습입니다. 김수빈 기잡니다.[기자]유통업계가 이달 들어 활발한 할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11번가는 지난 1일 연중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2021 십일절 페스티벌'을 열었습니다.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총 900만개의 상품을 판매합니다.삼성전자와 LG전자, CJ..

      산업·IT20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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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 News“겨우 살아났는데”…유통가 코로나 비상

      SEN 경제라이브

      2021-07-08 (목) 09: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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