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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유플, 물류시장 진출…화물중개 플랫폼 공개

      [앵커]LG유플러스가 오늘(16일) 화물운송중개 플랫폼을 공개하고 물류시장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인공지능과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통해 화주와 차주를 잇는 ‘미들마일’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인데요. 윤혜림 기자입니다.[기자]화물 운송을 의뢰받은 주선사가 화물을 등록하면, 차주는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운송 예상거리와 시간 등을 안내받습니다.LG유플러스가 주선사와 차주를 연결해주는 화물운송플랫폼 ‘화물잇고’를 출시합니다. 37조원(2020년 기준)에 육박하는 미들마일 시장을 공략하는 겁니다.[싱크] 임장혁 LG유..

      산업·IT2023-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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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롯데온과 물류 혁신 가속화…AI 운송 플랫폼 ‘리스포’ 도입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롯데그룹의 e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과 손잡고 리스포(LIS’FO)를 활용해 유통업계에 디지털 물류를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최강림 KT AI Mobility사업단장 상무는 지난해 11월 열린 KT AI 전략 기자간담회에서 KT의 3대 물류 플랫폼인 리스포, 리스코(LIS’CO), 브로캐리(Brokarry)를 발표했다.KT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리스포는 모빌리티 빅데이터와 AI 기반 최적화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AI 운송 플랫폼이다. 리스포는 최적화된 배..

      산업·IT2023-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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