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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스몰 브랜딩 지원’ 실험 통했다…판매자 거래액 40% ‘쑥’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가 SME의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을 위해 시작한 ‘스몰 브랜딩 지원’ 실험이 통했다. 네이버는 ‘브랜드 런처’와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에서 SME가 브랜드 IP를 구축하고 브랜딩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 거래액이 2배 이상 증가하고 새로운 동력을 확보하는 등 양적∙질적 성장이 확인됐다고 밝혔다.‘브랜드 런처’와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은 복잡해지고 고도화되는 이커머스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돌파구가 필요한 SME의 사업 성장을 극대화하기 ..

      산업·IT2024-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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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스퀘어, ‘파트너스 스페이스’ 통한 공유 오피스 무료 지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의 오프라인 교육 공간 ‘네이버 스퀘어’가 SME와 창작자에게 무료 공유 오피스 공간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네이버 스퀘어는 지난 2022년 10월부터 SME 및 창작자에게 스튜디오와 강의장 외에 업무를 볼 수 있는 사무 공간인 ‘파트너스 스페이스’를 무료로 제공해왔다.‘네이버 스퀘어 광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파트너스 스페이스’ 입주를 희망하는 2기 파트너사를 19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총 7개 팀을 선정한다.2..

      산업·IT2024-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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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원하는 음식점 쉽게 검색하고 실시간 예약까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가 이용자가 원하는 가게를 빠르게 탐색하고, 실시간 예약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로컬 검색을 고도화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와 사업자의 니즈가 많았던 음식점 업종을 대상으로 우선 진행되며, 대상 업종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먼저, 네이버와 네이버 지도 검색 결과에 ‘실시간 예약’ 기능을 반영했다. ‘맛집 네이버예약’, ‘20명 회식 맛집 네이버예약’과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실시간 예약 기능을 통해 원하는 가게를 손쉽게 찾아 예약할 수 있다. 실시간 ..

      산업·IT2023-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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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초대규모 AI로 창작자 성장에 힘보탠다…“창작도구 확장”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가 지난 12일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창작 도구인 ‘클로바 포 라이팅(CLOVA for Writing)’의 일부 기능을 인플루언서 토픽에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클로바 포 라이팅’은 네이버의 콘텐츠 제작 툴 ‘스마트에디터’에 하이퍼클로바X를 결합해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와 사업자의 효과적인 글쓰기를 돕는 도구다. 네이버는 앞으로 클로바 포 라이팅 기능을 네이버 서비스 내 다양한 영역에 확대 적용하여 SME와 창작자가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네이버 ..

      산업·IT2023-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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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10년간 140만 SME·창작자 디지털 전환 교육 도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가 SME의 교육과 창작자를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네이버 스퀘어’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이 각각 32만, 108만명의 SME 및 창작자들에게 교육을 제공해 총 10년간 140만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013년부터 오프라인 교육 거점인 ‘네이버 스퀘어 역삼’을 시작으로 부산·광주·종로·홍대 등 전국 5개에 ‘네이버 스퀘어’를 개소했다. SME와 창작자에게 필요한 맞춤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스튜..

      산업·IT2023-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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