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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O 2020' 시행 눈앞... 코스닥 조선기자재 업체들 기대감↑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가 적용되는 2020년이 찾아오면서 조선사뿐만 아니라 조선기자재 업체들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다.  ‘IMO 2020’이라고도 불리는 이번 환경규제는 조선 업계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IM0 2020이 시행되면서 선박 연료유의 황 함유량 기준을 기존 3.5%에서 0.5%로 대폭 낮춰야 하고, 배출규제해역의 경우 기준이 0.1%까지 강화된다. 만약 이를 어길 시에는 운항 정지를 비롯한 제재를 받게 된다.  IMO 2020 규제를 피..

      산업·IT2020-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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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투자 “성광벤드, LNG-Fuel 확산의 수혜주로 추천”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일 성광벤드에 대해 “그동안은 IMO2020 수혜주로 얘기하지 않았는데, 성광벤드도 LNG-Fuel 확산의 수혜주로 추천이 가능하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최광식 연구원은 “성광벤드의 피팅 수주는 2017년 바닥을 찍은 뒤 회복에 성공했고, 올해는 BEP 이상 매출로 흑자전환도 성공했지만 주가는 2018년 반등을 올해 반납하며 2017년 수준으로 돌아갔다”며 “옳지 않은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종속사 화진피에프의 ..

      증권2019-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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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우조선 “잠수함·LNG선 등 1조5,600억원 수주”

      대우조선해양은 해군 잠수함과 미주지역 선주가 발주한 액화천연가스 운반선 등 1조5,600억원 규모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우조선은 지난 2012년 1조7,000억원 규모의 장보고-III 1차 사업을 수주하고 현재 잠수함 2척을 건조 중에 있습니다.   이번 2차 사업은 해군 핵심전력인 최신예 3,000톤급 잠수함을 독자 기술로 건조할 예정입니다. 대우조선은 1차 사업 때보다 수중작전능력과 무장능력이 한 단계 더 발전됐으며 국산화율은 80% 이상으로 기대된다고 발표했습니다. &nbs..

      산업·IT2019-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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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반기 조선株 LNG선 특수 기대…기자재 업종도 활짝

      [앵커]하반기 국내 조선업계 특수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모잠비크와 러시아, 카타르 등에서 총 10조원대에 이르는 LNG선 발주 물량이 나올 전망인데요. 증권가에서도 하반기 조선업종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올해 하반기 조선업계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 발주가 쏟아질 전망입니다. 국제해사기구 IMO가 내년부터 선박 연료유의 황 함유량 규제를 대폭 강화해 친환경 LNG 선박 수주 기대감이 높아진 가운데 실제 대규모 발주 계획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조선업계에 따르면 미국 에..

      증권2019-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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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우조선해양, 그리스 지역 선주로부터 LNG운반선 1척 수주

      대우조선해양이 LNG운반선 1척을 수주하며 본격적인 수주활동에 나섰다. 대우조선해양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 그룹 산하 마란가스(Maran Gas Maritime)社로부터 174,000㎥ 규모의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22년 상반기까지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마란가스社는 올해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한 6척의 LNG운반선 중 5척을 발주한 대우조선해양 최대 고객사 중 하나이며, 현재 LNG운반선 추가발주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

      산업·IT2019-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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