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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프리미엄 살리자]②산업연구원, "K제조업 혁신해 ‘코리아 브랜드’ UP해야"

      [앵커] 우리 정부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대응으로 시작된 ‘코리아 프리미엄’ 열풍의 육성방안을 논의하는 ‘K-프리미엄 살리자’ 캠페인의 두 번째 회입니다. 한국의 제조업은 전 산업의 부가가치 생산에서 30%를 차지하고 있지만 부가가치율은 30%를 하회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제조업이 위기에 봉착하면서 ‘한국형 스마트 제조’가 해법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윤다혜 기자입니다. [기자]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성화, 수출 부진이 제조업의 직격탄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산업·IT2020-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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