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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시장 이용자 조사…"중동서 K-게임 가장 오래 이용하고 많이 지출"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외에서 한국 게임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국 게임에 대한 인식과 이용 실태를 정리한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사는 동아시아(중국, 일본), 북미(미국, 캐나다), 유럽(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서남아시아(인도, 파키스탄), 중동(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등 5개 권역(16개국)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한국 게임 ..

      산업·IT2023-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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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경제TV][K-프리미엄 살리자]⑥ ‘K-게임’ 열풍…콘텐츠 수출 1위

      [앵커] 우리 정부의 신속하고 효과적 코로나19 대응으로 시작된 ‘코리아 프리미엄’ 열풍의 육성방안을 논의하는 ‘[서울경제TV SEN라이브포럼] K-프리미엄 살리자’ 캠페인의 여섯 번째입니다. 지난해 ‘K-게임’ 열풍으로 국내 콘텐츠산업의 수출액이 사상 첫 100억 달러를 넘겼는데요. 다만 양극화 심화와 다양성 부족은 고질적인 문제로 꼽힙니다. 정부는 혁신정책과 해외 진출 지원으로 단단한 허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데요.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기자]지난해 국내 콘텐츠산업의 수출액은 사..

      산업·IT2020-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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