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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최저임금 9,160원에…편의점주들 ‘비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진행: 서정덕 앵커◼전화연결: 한국편의점주협의회 홍성길 정책국장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앵커]지난해부터 반복되는 코로나19 봉쇄조치를 참아온 자영업자들이 내년 최저임금 5.1% 인상 결정에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편의접 업계에서는 지급 불능이라며 인상 결정에 불복종하겠단 얘기까지 나오는데요.한국편의점주협의회 홍성길 정책국장과 전화연결 연결해 자세한 얘기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Q.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5.1% 오..

      산업·IT2021-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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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독] ‘구두약 초콜릿’ 막는다…식품표시법 개정안 발의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마시는 매직펜, 구두약 초콜릿, 소주병 디퓨져 등 최근 식품에 비식품을 결합한 위험한 협업에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식품과 관련 없는 상표나 포장을 금지하는 ‘식품표시광고법 개정안’을 다음 주 대표발의합니다. 문다애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구두약통에 담긴 초콜릿과 우유갑에 담긴 바디워시 등 최근 유통업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위험한 ‘펀슈머 마케팅’에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국회 보건복지위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김성주 더불어민..

      산업·IT2021-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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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식품용기에 담긴 화학제품…위험한 협업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최근 마트나 편의점을 가면 이색 협업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없어서 못 마시는 곰표 맥주가 대표적이죠.그런데 이색 협업이 인기를 끌자 도를 넘은 제품들이 잇따라 나오며 주의가 필요하단 지적이 나오고 있는데요. 경제산업부 문다애 기자와 이에 대한 문제와 관련 부처의 움직임까지 다뤄보겠습니다. 문 기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협업 제품들에 대한 위험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인지요? [기자]최근 업종을 뛰어넘은 이색 협업이 인기를 끌자 자극적인 위험한 협..

      산업·IT2021-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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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의점 자율규약 무색…근접 출점에 점주 거리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앵커]지난 2018년 편의점간 과도한 출점 경쟁을 막기 위해 편의점들이 근접 출점을 지양하는 자율규약을 맺었는데요. 그런데 올해 초 일산의 한 아파트 단지 내에 편의점 4개사가 편의점 7개 점포를 과밀출점하며 자율규약을 유명무실하게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점주들은 코로나로도 충분히 힘든데 과밀 출점으로 매출이 크게 줄었다며 거리로 나섰습니다.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싱크]허석준 전국가맹점주협의회 공동의장“코로나19 상황으로 편의점주들은 저매출로 고통받고 있음에도 다시 과밀출점을 하..

      산업·IT2020-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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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의점주協 "최저임금 인상으로 폐업 내몰려…업종별 차등화 해야"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1.5% 오른 8,720원으로 결정되자 편의점 업계가 최저임금 삭감을 요구하고 나섰다.14일 한국편의점주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입장문을 내고 “최저임금 인상은 영세 자영업자들을 폐업의 길로 내몰고 있다”며 최저임금의 삭감을 촉구했다. 협의회 측은 "내년도 최저임금이 소폭 인상됐지만 영세 자영업자들의 시름은 걷히지 않는다"며 "편의점을 비롯한 영세 자영업자들은 그간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폐업이 속출하고 있다"고 호..

      산업·IT2020-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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