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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 목소리 반영"…현대커머셜, 상품∙서비스 개선 방안 논의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현대커머셜이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현대커머셜 본사에서 ‘2023 현대커머셜 우수 법인·고객·판매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고객 및 판매사가 현대커머셜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불편을 경청하고,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에는 건설사 및 물류사 대표 등 법인고객과 지입차주 등 개인고객을 비롯해 현대차, 만(MAN) 트럭&버스 코리아 등 주요 상용차 판매사 담당자 그리고 현대커머셜 임직원들이..

      금융2023-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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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의 눈] 그래서 책임은 누가 지나요?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사상 첫 사모펀드 환매 중단으로 주목받은 라임자산운용 사태 당시 운용업계 관계자들은 “주식시장 변동성 때문”이라고 항변했다. 그러나 증시가 2,400선까지 회복되는 과정에서도 사모펀드 문제는 계속해서 불거지고 있다. 라임·알펜루트·팝펀딩·디스커버리·옵티머스 등 이제는 이름도 외우기 힘들 정도로 수많은 사모펀드가 환매를 연기했다. 최근 1년 사이에 환매 중단된 펀드는 20개가 넘었고, 환매 중단 규모는 5조 6,000억원을 넘어섰다. 불과 하루 전인 지난 ..

      오피니언2020-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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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옵티머스 사태' 재발 방지…환매 연기되면 즉시 판매 중단

      [서울경제TV=정순영 기자] 앞으로 펀드를 판매하는 은행과 증권사는 분기별로 사모펀드의 운용 현황을 점검해야 한다. 환매 중단을 선언할 때까지 금융사들로부터 어떠한 제어도 받지 않았던 옵티머스 사태와 같은 유형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8일 '사모펀드의 건전한 운용을 위한 행정지도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행정지도안에 따르면 판매사는 운용사가 제공하는 투자설명자료를 투자자에게 제공하기 전에 사전검증을 해야 하고, 판매한 이후에도 운용사의 협조를 받아 펀드 운용과 투자설명자료 상 투자전..

      금융2020-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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