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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당신은 아닌 이유…민원으로 본 대출·금리 규정

      [앵커]금융감독원이 최근 은행에 접수된 주요 민원 사례를 집계했는데요. 고금리 상황이 지속되면서 '대출'과 '금리'관련 가장 민원이 많았다고 합니다. 특히 민원들을 보면 대다수가 규정을 인지하지 못해 소비자 과실로 끝나는 경우도 적지 않았는데요. 금융부 민세원 기자와 함께 사례를 통해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자]네, 안녕하세요. [앵커]지난해 금리인상이 시작된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된 것이 '금리인하요구권'이잖아요. 그런데 이 권리가 애초에 적용이 안되는 상품이 있다면서요. ..

      금융2023-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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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에 은행 민원 30% 급증…“상환 유예”

      [서울경제TV=정순영 기자] 올 상반기 금융감독원에 제기된 은행 관련 금융 민원이 작년 동기 보다 약 3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금감원이 오늘 발표한 '2020년 상반기 금융민원 동향'에 따르면 상반기 접수된 은행 관련 민원은 6,107건으로 작년 상반기보다 30.7% 많았습니다.코로나19 사태로 생활·사업이 어려우니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해달라는 요청을 비롯해 여신 관련 민원 비중이 33.1%로 가장 컸습니다.신용카드사에는 재난지원금 신청·사용에 관한 민원을 포함해 3,262건의 민원이 제기됐고, 환매 지연된 사모..

      금융2020-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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