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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알파봇(RPA bot) 서비스 영업점 확대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신한은행은 전국 800개 영업점에 '알파봇(RPA bot)'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신한은행은 그동안 본점 업무 위주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주로 수행했던 방식에서 나아가 일선 영업점 직원들이 고객과 상담하거나 업무처리하는 과정 중에서도 알파봇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단순 업무량 절감뿐만 아니라 직원의 실수까지도 방지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강화 관점의 업무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예를 들어, AI 기술을 활용한 알파봇 서비스 중 급여이체 서비스의 경우 기존에는 관련 서류를 종이로 받으면 ..

      금융2021-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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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카드업무 전용 키오스크 확대…"연내 50개 지점에 설치"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신한은행은 영업점 카드 업무의 90% 이상 처리 가능한 카드업무 전용 키오스크를 연내 50개 지점에 확대 시행한다.신한은행은 28일 김포한강금융센터, 풍무동 지점, 방화역 지점에 ‘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 설치를 시작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는 체크카드 신규·재발급, 신용카드 간편신청 등 은행의 카드업무에 특화된 단말기로, 현재 난곡 지점과 서소문 지점에서 파일럿으로 운영 중이다.‘스마트 카드업무 키오스크’는 내장된 로봇이 최대 30..

      금융2021-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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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안면 인식 보안시스템 ‘페이스락커’ 도입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신한은행은 재택근무자에 대한 정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안면 인식 보안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한은행은 안면 인식 물리보안 시스템인 ‘페이스락커’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직원의 재택근무를 확대하고 동시에 고객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한 조치다. ‘페이스락커’는 재택근무용 노트북에 장착된 카메라로 사용자의 얼굴을 식별해 사전에 허가된 근무자에게만 노트북 사용 권한을 부여하는 물리보안 시스템이다. 근무자가 자리를 비우거..

      금융2021-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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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신한 S 라이프 케어' 상조신탁 출시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신한은행은 상조서비스 가입 고객을 위해 새로운 신탁상품을 냈다. 신한은행은 '신한 S Life Care 상조신탁’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 S Life Care 상조신탁’은 고객(위탁자)이 상조회사를 사후수익자로 지정해 은행에 금전을 신탁하고 본인 사망 시에 유가족이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신탁 상품이다. 가입자가 납입한 금전으로 상조서비스 비용을 결제하기 때문에 유가족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상조서비스를 위한 금전을 은행에 맡기기 때문에 상조회사의 휴·..

      금융2021-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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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감원, 오늘 ‘라임사태’ 신한은행 제재심

      금융감독원이 오늘 제재심의위원회를 열어 라임자산운용 펀드 판매사인 신한은행과 신한금융지주에 대한 징계 수위를 논의했습니다. 금감원은 신한은행 제재심을 먼저 진행한 후, 신한금융지주 징계안 논의를 진행했습니다.쟁점은 중징계를 사전통보받은 진옥동 신한은행장에 대한 징계 수위가 낮아질 지 여부입니다.신한은행은 전날 금감원 분쟁조정안을 빠르게 수용하는 등 피해자 구제 노력을 다했다는 점을 내세울 것으로 보입니다.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 사례와 마찬가지로 진 행장의 제재가 감경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one_sheep@s..

      금융2021-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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