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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밀레니얼·Z세대’ 주력 소비층 부상…기업, 변화 이해해야”

      국내 주력 소비 세대가 베이비부머와 X세대에서 밀레니얼·Z세대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인간 생활의 세 가지 기본 요소인 ‘의식주’ 트렌드가 급변하고 있어 기업들의 변화도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과거와는 다른 생각과 행동 패턴을 가진 새로운 소비자층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기업만이 생존을 넘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다는 겁니다. 삼정KPMG가 발간한 ‘신(新)소비 세대와 의·식·주 라이프 트렌드 변화’ 보고서는 “밀레니얼·Z세대가 주력 소비층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

      산업·IT2019-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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