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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웰컴복지재단, 지역아동센터 대상 소프트웨어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지원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웰컴금융그룹은 웰컴복지재단과 함께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서울 내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28개 기관 280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리터러시(literacy) 교육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리터러시는 ‘읽고 쓸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는 것으로, 소프트웨어 리터러시 교육은 ▲소프트웨어 윤리 ▲코딩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 ▲ 피지컬 컴퓨팅 ▲도트매트릭스 ▲네오보드 등 소프트웨어 전반에 걸친 내용을 담아 총 6주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금융2024-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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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남대 인문사회과학硏, 강영훈 전임연구원 주제 발표

      [광주=주남현 기자] 호남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는 28일 책임연구원 및 공동연구원, 전임연구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소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8회 좌담회를 개최, 강영훈 전임연구원이 '다문화 리터러시의 개념과 도구'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강 연구원은 다문화 리터러시 개념 규정에 앞서 리터러시라는 새로운 역량이 요청되는 배경을 먼저 살펴보았다. 급변하는 사회와 환경을 고려해보면 이를 이해하고 이 안에서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은 중요할 수밖에 없으며, 이러한 맥락에서 리터러시 논의가 점차 확장되고 그 필요성이..

      전국2023-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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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남대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제5회 리터러시 좌담회

      [광주=주남현 기자] 호남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는 20일 책임연구원 및 공동연구원, 전임연구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5회 좌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좌담회에서는 공동연구원 한승규 교수(교양학부)가 '글로벌 리터러시와 영어사전의 K-word'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한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한류 열풍 속에서 '어렵고 생소한 한국어'가 만드는 진입 장벽에 주목했는데, 이러한 장벽은 오히려 한국어에 대한 흥미와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제했다. 한국의 문화콘텐츠를 이해하기 위해..

      전국2022-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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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디지털 역량 계발 체계 구성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제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근거해 2019년부터 청소년의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 ‘역량기반 청소년활동’이 현장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역량기반 청소년활동’은 청소년활동의 목표를 청소년의 역량 증진과 발휘로 설정해 청소년이 역량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진행하는 활동을 의미한다.현재까지 ‘역량기반 청소년활동’을 지원한 결과, 약 593개의 역량기반 청소년활동을 운영하였으며, 핵심역량 측정도구를 활용해 역량기반 청소년활동의 효과성을 확보..

      S생활2022-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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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시교육지원청, '게임 나락에 선 아이들'을 위한 학부모 교실

      [제주=금용훈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최근 '제2회 행복교육 학부모교실'을 개최하고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과 콘텐츠별 게임 사용지도 노하우 및 새로운 소통방법을 모색했다.   '코로나·언택트 시대 우리 자녀 슬기로운 게임 생활'을 주제로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스쿨'의 홍성관 교수가 강사를 맡았으며, 과의존적 사용을 선제 예방하기 위한 게임 리터러시에 대해 안내했다. 이번 강연에는 3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자녀 게임 이용문화에 대한 이해와 게임을 위한 ..

      전국2022-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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