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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석 제수용품,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20% 싸"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올해 추석 차례상을 차리는 데 드는 비용(4인 기준)은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20%이상 더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 7~10일 전국의 전통시장 37곳과 인근 대형마트 37곳을 대상으로 추석 제수용품 27개 품목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추석 차례상 비용은 전통시장(25만1,442원)이 대형마트(31만6,058원)보다 20.4%(6만4,616원) 낮았다.27개 전체 조사품목 중 21개 품목에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IT2020-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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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난지원금 현금 지급에 유통가 ‘안도’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정부가 제2차 긴급재난지원금과 아동 돌봄 쿠폰을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하면서 유통업계가 이에 따른 소비 진작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정부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영세 자영업자에게 현금으로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고 초등학생 이하 자녀당 20만원의 아동 돌봄 쿠폰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이에 유통업계는 추석을 앞두고 재난지원금이 생필품 소비 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특히 1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제외돼 큰 매출 타격을 받았던 대형마트와 백화점이 현금 지급을 반기고 있습니..

      산업·IT2020-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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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플러스, 대전둔산점 자산유동화 확정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홈플러스는 대전둔산점의 자산유동화가 확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난 6월 홈플러스는 오프라인 유통업 불황과 코로나19 영향으로 급격한 매출감소가 이어지며 FY2019 매출액이 전년 대비 4.69% 감소한 7조3002억원, 당기순손실은 532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올해 역시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됨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방문 객수가 지속 감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극도의 불확실한 사업 환경이 지속되자 홈플러스는 3개 내외의 점포의 자산유동화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운영..

      산업·IT2020-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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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마트 "추석 선물 예판 29%↑…건강 관련 상품 강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대형마트의 추석 선물 예약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며 건강 관련 상품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롯데마트는 지난달 13일부터 31일까지 보름 동안 2020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실적을 살펴보니, 전년 추석 대비 29.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롯데마트 추석 사전 예약 실적을 견인한 상품군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해당 기간 동안 전년 대비 116.0% 신장했으며, 특히 홍삼/면역 관련 세트의 매출은 302...

      산업·IT2020-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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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에 명절 선물세트 판매 방식도 바뀐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로 ‘거리두기’ 문화가 확산 되며 유통업계의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도 언택트 서비스 도입과 온라인 혜택 강화 등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오는 13일 판매에 나서는 이마트는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방문 주문 서비스’를 강화하고, 홈페이지에서 택배 발송 주소를 일괄적으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행합니다. 고객은 집에서 선물세트를 상담, 결제 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세트를 배송하기 위한 대기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됩니다.여기에 이마트는 앱을 통한 세트 구매 간편 서비스도 확..

      산업·IT2020-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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