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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원자치도, 제5차 국가철도망 일반철도 7개 핵심노선 건의

      [춘천=강원순 기자]강원특별자치도가 지난 달 29일 정부에서 수립하는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6년~2035년)에 신규 일반철도 7개 핵심 노선 반영을 건의했다고 4일 밝혔다.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10년 단위 5년 주기로 수립하는 철도건설분야의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담겨야 철도사업이 추진되게 되며, 반영 시 재정부담은 일반철도는 국가에서 100%, 광역철도는 국가 70%, 지방 30%로 추진하게 된다.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에서는 이번 달 일반철도 의견수렴..

      전국2024-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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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안시, GTX-C 노선 연장사업 추진…국토부 등 7개 지자체와 상생협약 체결

      [천안=전희근 기자] 충남 천안시는 22일 국토교통부, 경기도, 충청남도를 비롯한 경기 동두천·화성·오산·평택시, 충남 아산시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 연장 지자체 간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25일 열린 GTX-C 착공식 민생 토론회에서 GTX-C 노선이 연장 확정된 이후, GTX-C 노선 연장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과 김태흠 충남도지사,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GTX-C 노선 연장 구간의 ..

      전국2024-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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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도, '서울3호선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사업구상 본격화…수원, 용인, 성남, 화성 등 4개시

      [의정부=김재영기자] 경기 남부지역 도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서울 3호선 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 사업의 타당성조사 공동용역이 오늘(3일) 발주된다.경기도에 따르면 ‘서울3호선연장․경기남부광역철도’는 교통난이 가중되는 서울~성남~용인~수원~화성 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위한 사업이다. 지난 2월 21일 경기도지사와 수원, 용인, 성남, 화성 등 4개 시의 시장들이 모여 교통난 해소 대안 마련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경기도는 협약에 따라 실무협의체를 구..

      전국2023-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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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도, ‘GTX 플러스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수도권 평균 30분대 생활권

      [의정부=김재영기자] 경기도가 민선8기 교통분야 핵심 공약인 GTX A·B·C 연장 및 D·E·F 신설의 초석이 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기본구상 연구용역’을 20일 착수한다.GTX 플러스는 현재 추진중인 GTX A·B·C 노선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에 D, E, F 노선을 신설해 주민의 출퇴근을 돕기 위한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핵심 공약 중 하나다.GTX-D 노선은 김포∼부천∼강남∼하남∼팔당을 잇고, GTX-E 노선은 인천∼시흥·광명 신도시∼서울∼구리∼포천을 연..

      전국2023-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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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기도, 2040년 하남 도시기본계획(안) 승인…인구 42만4,000명 목표

      [수원=김재영기자] 경기도가 하남시가 신청한 ‘2040년 하남 도시기본계획(안)’을 지난 5일 최종 승인했다고 6일 밝혔다.‘2040년 하남 도시기본계획’은 하남시의 미래와 도시의 장기적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법정 최상위 공간계획으로 지속가능한 국토관리를 위한 정책·전략의 기본방향을 제시하는 도시발전 청사진이다.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2040년 목표 계획인구는 각종 개발사업 등으로 유입될 인구를 고려해 42만4,000명(현재 약 32만명)으로 설정했다.또한 목표 연도 토지 수요를 추정해 하남시 전체 행정구역(92.9..

      전국2023-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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