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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드림투어, “생성형AI로 국가별 비자 신청 안내 서비스”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여행기업 현대드림투어는 국내 여행업계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비자 안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드림투어는 지난해 12월부터 모그룹 계열 IT전문 기업인 현대IT&E와 해당 서비스를 공동 개발했다.현대드림투어의 'AI 비자 안내 서비스'는 출장이나 여행을 앞둔 고객에게 전 세계 국가의 비자 관련 최신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AI 상담사와의 채팅 대화를 통해 여행 목적지별 비자 관련 신청 절차나 필요 서류 등을 답변 받을 수 있..

      산업·IT2024-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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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8년까지 매출 25조원”…SKT, 피라미드 전략으로 ‘글로벌 AI 기업’ 도약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SK텔레콤(SKT)이 26일 T타워 수펙스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I를 중심으로 자체 경쟁력 강화와 전방위 협력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이를 위해 SKT 유영상 사장은 간담회에서 AI 인프라, AIX, AI 서비스 3대 영역을 중심으로 산업과 생활 全 영역을 혁신하는 ‘AI 피라미드 전략’을 발표했다.SKT의 ‘AI 피라미드 전략’은 자사의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AI 서비스를 만들어 고객과 관계를 밀접하게 만드는 ‘자강(??..

      산업·IT2023-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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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AI스피커 '누구'에 아마존 알렉사 탑재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SK텔레콤이 아마존 '알렉사'가 탑재된 AI 서비스 '누구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SKT는 AI 스피커 '누구 캔들'에 아마존의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를 탑재해 하나의 AI 스피커를 통해 한국어와 영어 AI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어 AI 호출어인 '아리아'를 부르면 '누구'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 및 한국 콘텐츠를, 영어 AI 호출어인 '알렉사'를 부르면 '알렉사'를 통해 영어 서비스 및 해외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날씨, 뉴스..

      산업·IT20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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