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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가전=삼성’ 굳힌다…비스포크 신제품 ‘속속’

      [앵커]삼성전자가 ‘AI 가전’으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 더 똑똑해진 제품으로 ‘AI가전은 삼성’이란 인식을 확산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윤혜림 기잡니다.[기자]토마토부터 양파까지 냉장고를 열지 않고도 무엇이 들어있는지 알 수 있고,요리 중에 영화 감상, 게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오늘(17일)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식재료 보관 기능을 더 향상시킨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였..

      산업·IT2024-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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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삼성전자,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삼성전자는 지난 9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MOU를 체결했다.또한,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과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

      산업·IT2024-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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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전자, 1분기 매출 ‘역대 최대’ …“B2B·구독 확대 덕”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전자가 기업간거래(B2B)와 구독 사업 확대 등으로 1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습니다.LG전자는 오늘(5일)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21조959억원, 영업이익 1조3,329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재료비 인상과 시장 경쟁 심화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지만, 5년 연속 1조원을 웃도는 1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LG전자는 구독 등 새로운 사업 방식을 도입하고 추가 성장 기회가 큰 B2B 사업을 확대한 것이 시장의 불확실성을 돌파하는 원동력이 ..

      산업·IT2024-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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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감지능’ 앞세운 LG전자…가전 전용 AI칩으로 시장 공략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전자가 고객에 맞춰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감지능’ 구현을 위한 가전 전용 온디바이스 AI칩 ‘DQ-C’를 자체 개발해 주요 제품에 적용하는 등 글로벌 AI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3일 밝혔다.지난 CES 2024에서 조주완 LG전자 CEO는 “AI가 사용자를 더 배려하고 공감해 보다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을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으로 재정의했다”고 밝..

      산업·IT2024-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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