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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백화점 정기세일 공식도 바꿨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3월 말이었던 백화점 봄 정기세일이 4월 초로 연기되며 백화점업계의 봄 세일 ‘마케팅 공식’도 바뀌었다.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인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마케팅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한 ‘분산(分散)’ 마케팅까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백화점업계는 이를 통해 ‘안전’과 ‘소비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방침이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

      산업·IT2020-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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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온라인쇼핑’ 공식도 바꿨다…집콕용품·저녁쇼핑↑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코로나19가 온라인쇼핑 패턴을 바꾸고 있다. 이른바 '집콕' 용품이 늘고 외출 관련 상품은 줄었으며 저녁 시간대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가 국내 코로나19 확진 발표가 있었던 지난 1월 20일부터 3월 3일까지 G마켓과 옥션의 판매 빅데이터를 작년 동기간과 비교 분석한 결과 상품군 및 쇼핑 시간대 등에 변화 추이를 보인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상품군의 경우 시즌 요인보다는 활동 장소가 판매량에 크게 영향을 줬다. 이른바 ‘집콕’ 상품이 증..

      산업·IT2020-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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