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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LR 코리아,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출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JLR 코리아는 궁극의 모험을 위해 공간과 전지형 주행성능을 극대화한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Outbound)를 출시해 디펜더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올 뉴 디펜더 130은 뛰어난 내구성과 압도적인 전지형 주행 성능에 여유로운 실내 공간 활용성을 더해 디펜더의 폭넓은 기능을 궁극적으로 구현한 모델이다. 이러한 올 뉴 디펜더 130의 장점을 극대화한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는 넉넉한 5인승 시트 구성과 더욱 넓은 적재공..

      산업·IT2024-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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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車 공간 넓어진다”…차세대 EV 구동 기술 공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자동차 구동 시스템의 역사를 새로 쓴다.    현대차·기아는 28일 서울 중구 명동에 있는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유니휠(UNI WHEEL) 테크데이’를 개최하고, 기존 차량 구동 시스템에 변화를 불러올 ‘유니버설 휠 드라이브 시스템(Universal Wheel Drive System)’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유니휠은 전기차의 주요 구동 부품을 휠 내부로 옮겨 실내 공간을 획기적으로 확대하는 기능 통합형 휠 ..

      산업·IT2023-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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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기아, 미닫이·여닫이 다되는 측면 도어 개발

      현대차·기아가 샤시캡(Chassis-Cab) 차량의 적재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샤시캡 적재함 측면부 도어를 스윙과 슬라이딩 방식으로 개폐 가능하도록 설계해 사용자가 편리한 방식을 선택해 물건을 상·하차할 수 있습니다. 옆면 두 개의 문을 필요에 따라 슬라이딩으로, 스윙으로도 열 수 있도록 해 평소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이용하다가 큰 물건을 싣거나 내릴 때에는 스윙 도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물류 배송..

      산업·IT2023-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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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기아, 차량 도어 기술 개발…"미닫이·여닫이 가능"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현대차·기아는 샤시캡(Chassis-Cab) 차량의 적재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을 최초로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기아가 독자 개발한 이 기술은 샤시캡 적재함 측면부 도어를 스윙과 슬라이딩 방식으로 모두 개폐 가능하도록 설계돼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편리한 방식을 선택해 물건을 상·하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소형 트럭의 적재함 측면 도어는 대부분 양쪽으로..

      산업·IT2023-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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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진공, 대한항공과 업무협약…수출 중소기업 물류부담 완화 ‘총력’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온라인 수출 중소기업의 물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적항공사 및 국제특송사와 손잡고 항공운송 지원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중진공은 이날 대한항공과 ‘수출 중소기업 항공운송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계기로 올 연말까지 인천-홍콩, 인천-하노이 2개 노선에 주간 최대 12톤 내외 중소기업 전용 공간을 마련하고 운임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콩, 하노이 노선은 국내기업의 항공화..

      산업·IT2022-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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