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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보고 사세요”…자동차업계, 고객 접점 확대

      [앵커]자동차업계가 전시장을 새로 열고, 전 차종에 대해 시승 행사를 진행하는 등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가까이에서 보는 것을 넘어 직접 운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면서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는 건데요. 성낙윤 기자입니다.[기자]자동차업계가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분위깁니다.오프로드용 SUV로 이름을 알린 지프는 지난 2일, 경기 구리시에 새 전시장을 열었습니다. 300평이 넘는 규모에 고객 라운지와 최신 시설을 갖춰 방문자들이 편안하게 지프의 라인업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겁니다.이 전시장에는 상시 이용이 가능한 오프로드 ..

      산업·IT2023-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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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자동차업계, 전기차 ‘돌풍’…“내년에도 경쟁 치열”

      [앵커]전 세계적인 친환경 기조에 각국의 탄소중립 의지까지 더해지면서 자동차업계는 올 한 해 동안 ‘친환경차’ 전환에 집중했죠. 친환경차 중에서도 단연 ‘전기차 시장’의 성장이 눈에 띄는데요. 올 한 해 전기차 시장을 되돌아보고 내년 전망까지 알아보죠. 성낙윤 경제산업부 기자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기자]안녕하세요.[앵커]우선 ‘친환경차’ 시장이 올 한 해 동안 얼마나 성장했나요?[기자]올해 전기차(EV)와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시장의 성장세는 뚜렷했습니다. 지난 11월까지 국내 완성차 5사의 친환경차 ..

      산업·IT2022-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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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업계 "4분기 성수기 온다"…신차 판매에 '올인'

      국내 자동차 업계가 연간 최대 성수기인 4분기를 맞아 심기일전하고 있다. 특히 현대차는 추석 연휴 전 임금협상을 마무리한 만큼 신형 투싼과 G70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 등을 본격 판매할 준비를 하는 모습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통상 4분기는 국내 자동차 업계의 전통적인 성수기로 불린다. 분기 중 가장 많은 차가 팔리기 때문이다.실제로 각 사가 발표한 판매 실적에 따르면 최근 10년간(2010∼2019년) 완성차 5개사의 4분기 판매량을 합산한 결과 총 404만2천684대로 전체 판매량(1천495만1천749대)의 27..

      산업·IT2020-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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