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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상의, 유통업계와 'ESG 공유 플랫폼' 구축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대한상의는 유통사들과 공동사업을 통해 유통산업에 특화된 공급망 ESG 관리 매뉴얼을 개발하고, 협력사들의 ESG 정보를 유통사들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2025년부터 일정규모 상장기업들의 ESG 정보공시가 의무화되면서 최근에는 공급망 ESG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대부분의 업종들이 개별 기업단위로 대응하고 있으나 이번처럼 동종업계가 모여 협력사들의 ESG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유통업계가 처음이다.  ..

      산업·IT2023-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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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통가 “온실가스 줄인다”…친환경 행보 ‘속도’

      [앵커]유통업계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해 제품을 만드는 등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서지은 기자입니다.[기자]유통가가 친환경 제품 도입, 태양광 발전소 설치 등을 통해 ESG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유통전문기업 hy는 전기로 구동해 배출가스와 매연이 없는 전동카트 ‘코코’를 도입했습니다.일부 제품의 용기 두께를 줄이고 뚜껑을 제거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도 했습니다.[싱크] hy 관계자“생산부터 판매 단계까지 전 주기에 걸친 플라스..

      산업·IT2022-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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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발부터 재배까지 국산"…K-품종, 농가소득 '쑥'

      [앵커]우리가 먹는 농산물 대부분이 해외 품종인거 알고 계셨나요. 양파같은 채소의 국산 종자 자급률이 20% 수준에 불과한데요. 해외 품종을 사용하다 보니 농가에선 로열티를 지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유통업계가 국산 품종을 발굴하고, 농가에 판로까지 약속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기자]고객이 김 꾸러미를 카트에 담습니다.롯데마트가 K-품종 프로젝트로 선보인 국산 ‘김’국산 품종에 재배도 국내에서 이뤄졌습니다.국내에서 해외 품종을 사용해 재배할 경우 사용료를 지급해야 되는데, 이..

      산업·IT2022-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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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젤리스, 국내 식품 유통사 MH 인수

      벨기에에 기반을 둔 화학·식품·의약품원료 유통그룹 아젤리스(Azelis)가 국내 식품 유통사 MH를 인수했다고 밝혔다.아젤리스코리아는 지난 2일 "MH 인수를 통해 한국 내 아젤리스의 입지를 다각화할 것"이라며 "전략적 인수로 유기적 성장을 보완하려는 아태지역 확장 전략의 일환"이라고 전했다.MH는 지난 2005년 설립돼 글루텐·전분·감미료 등의 식품원료 유통을 주력사업으로 갖고 있다.아젤리스는 2018년 삼미 아젤리스(Sammi Azelis)의 전신인 삼미켐을 인수하면서 한국에 진출했다. MH는 삼미 아젤리스 산하 식품..

      S생활2021-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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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개 온라인 대표 유통사, ‘슈퍼서울위크’ 진행

      신종 바이러스로 침체되어 있는 서울시 소상공인 제품들의 판매촉진을 위해 주요 온라인 유통사들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위메프,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카카오헤어샵, CJ몰 등 8개 온라인 유통사가 오는 23일부터 12월 11일까지 3주간 온라인에서 서울시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할 경우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슈퍼서울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시대 연말을 대비해 온라인으로 각종 선물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들과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상..

      S생활2020-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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