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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식 물가 고공행진…공정위 “불공정 집중 감시”

      [앵커]최근 햄버거, 피자 등 외식 물가가 줄줄이 오르면서 가계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5월은 가정의 달로 외식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가격 상승에 대한 국민들의 체감이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기자]오늘(2일) 통계청이 발표한 ‘4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외식 물가는 전년 같은 달과 비교해 3.0% 올랐습니다.실제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선 최근 들어 가격 상승이 잦습니다. 맥도날드는 오늘부터 16개 메뉴에 대해 가격을 평균 2.8% 올린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대표 메뉴인 빅..

      산업·IT2024-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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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클리비즈]‘영원한 맞수’ 삼성·LG, AI가전서도 날선 신경전 外

      △‘영원한 맞수’ 삼성·LG, AI가전서도 날선 신경전인공지능(AI) 가전의 주도권을 둘러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진검승부가 시작됐습니다.올해 두 회사 모두 가전시장에서 AI를 키워드로 내세우며 ‘가전 혁신’을 예고했죠.가전기업의 영원한 맞수인만큼 AI가전에서도 신경전이 심상치 않습니다.지난달 LG전자 주주총회에서 조주완 사장이 “AI가전의 시초는 LG전자가 만들어낸 업 가전”이라고 언급했는데요.그러자 어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시초를 따지기보다 소비자들이 혜택을 빨리 누리도록 하는 게 중요하..

      산업·IT2024-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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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먹거리 물가 정점 아직"…'추석물가' 우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6.3%)이 2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먹거리 물가가 더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3분기 식용곡물의 수입단가 지수는 2분기보다 15.9%, 사료용은 16.6% 오르고, 4분기 역시 2분기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국제 곡물가격이 높았던 2분기의 계약 물량이 3분기 도입되는 데 따른 것으로, 이에 따라 식품업계의 가격 인상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여기에 다음달 추석까지 먹거리 가격 상승세도 지속될 것으로 예..

      산업·IT2022-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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