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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S에코에너지 “캐즘 없는 성장 추진”…해저·희토류·영구자석 신사업 육성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LS에코에너지가 30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밸류업 데이(Value-up Day)’를 열고 중장기 성장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LS에코에너지는 전력, 통신 케이블 사업을 확대하고, 해저 케이블과 희토류 영구자석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   이를 통해 매출을 2023년 7,000억원에서 2030년 1조 8천억원으로 2.5배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상호 LS에코에너지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향후 15년 이상 대규모 전력 수요가 지속될..

      산업·IT2024-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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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스코인터내셔널, 희토류 영구자석 ‘脫중국’공급망 구축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희토류 영구자석 탈(脫)중국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 해외 법인들을 통한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고 12일 전했다.포스코인터내셔널 미국법인은 최근 북미 글로벌 완성차 기업을 상대로 약 9,000억 원 규모의 영구자석을 수주해 오는 2026년부터 2031년까지 공급키로 했다. 공급된 영구자석은 해당 기업의 중대형 신규 전기차 모델의 구동모터에 탑재될 예정이다.독일법인도 유럽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2025년부터 2034년까지 약 2,600억원 규모의 영구자석 공급계약을 체..

      산업·IT2024-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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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차 부품 소재 탈중국 ‘박차’…“공급망 안정화”

      [앵커]우리 기업들이 중국에서 독점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소재를 다양한 국가에서 확보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 중 하나가 전기차 핵심 부품인 영구자석에 들어가는 희토류인데요. 탈중국에 속도를 내 공급망 안정을 이뤄내고, 더 나아가 희토류 없는 자석 개발에도 나서는 모습입니다. 김효진 기잡니다.[기자]전기차의 심장으로 불리는 구동모터.이 모터에는 중국 의존도가 90% 가량인 희토류 영구자석이 들어갑니다.전동화 전환 흐름 속에 한 국가에 대한 의존도가 크다보니 공급망 우려가 클 수밖에 없는 상황.우리 기업들이 공급망 다변화에 ..

      산업·IT2024-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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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S전선, 미래 성장동력 확보 위해 기술공모전 개최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 LS전선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제4회 기술공모'(사진)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케이블 소재 재활용 기술을 비롯, 제품 개발과 생산 과정에 접목할 디지털 전환 기술 등을 개발하기 위해서다.주요 공모 분야는 ▲가공 송전선용 알루미늄 리사이클링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고장진단 ▲가상제품개발(VPD) ▲차세대 스마트그리드 성능평가 등이다.해저케이블 사업을 고도화하기 위한 기술도 발굴한다. 차세대 제품인 ▲부유식 해상풍력용 다이내믹(Dynamic..

      산업·IT2024-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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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S전선, 전기차용 희토류 자석 JV 설립…“전기차 부품 사업 확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S전선이 전기차용 부품 사업을 확대한다.    LS전선 자회사 LS에코첨단소재는 유럽 1위 영구자석 업체인 바쿰슈멜츠(Vacuumschmelze·VAC)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연내 법인을 설립하고 2027년부터 연간 1,000톤 규모의 네오디뮴 영구자석을 완성차업체 등에 공급할 예정이다. 전기차 약 50만 대에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전기차용 네오디뮴 영구자석 생산업체는 중국을 제외하면 전..

      산업·IT2024-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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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N News전기차 부품 소재 탈중국 ‘박차’…“공급망 안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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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13 (수) 09: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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