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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기아, HEV 77만대 판매…“알파엔진부터 쌓은 기계공학 노하우 주효”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최근 하이브리드카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꾸준히 하이브리드카 기술력을 쌓아온 현대차·기아의 선제적 대응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2011년 현대차·기아가 세계 최초로 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독자 개발했던 선택이 하이브리드 시장 경쟁에서 다른 업체들보다 한발 앞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1월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하이브리드카는 처음으로 30만 대를 돌파, 지난해 21만1,304대 대비 40% 이상 성장하..

      산업·IT2023-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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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슈플러스] 고성능 전기차 경쟁…"결국 운전하는 맛"

      [앵커] 세계적인 전동화 전환 흐름 속에서 완성차업계가 전기차 개발 경쟁에 나서고 있죠. 1회 충전으로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어떤 혁신 기술이 적용됐는지가 초미의 관심사가 됐는데요. 한편에선 ‘결국 운전하는 맛’을 느끼려는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스포츠카 못지않은 고성능 전기차 개발도 한창입니다. 산업1부 박세아 기자와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자]네 안녕하세요. [앵커]현대자동차가 고성능 N브랜드 최초로 전기차 ‘아이오닉 5 N?..

      산업·IT2023-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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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한상의, "美英식 전기차 개조방식 국내에서도 가능해져"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샌드박스지원센터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산업융합 규제 샌드박스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대한상의 샌드박스지원센터를 통해 접수된 ‘내연기관트럭을 전기트럭으로 제작·운행(제이엠웨이브)’, ‘폐타이어 열분해 정제유 활용 석유제품 생산(SK인천석유화학)’ 등 26건을 포함해 총 49건을 승인했다.    이날 ‘내연기관트럭을 전기트럭으로 제작(제이엠웨이브)'하는 사업이 실증특례를 받았다. 노후 1톤 트럭의 내연기관 부품을 ..

      산업·IT2023-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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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컬챔피언] 코다코 “기술·품질이 경쟁력”…해외시장 공략 박차

      [오프닝]“충남 천안에서 시작해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국내기업이 있습니다. 다이캐스팅 공법으로 자동차 부품을 만들고, 최근에는 친환경차 부품 공급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로컬 챔피언에선 자동차 부품업계의 주역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 코다코를 찾았습니다”[기자]코다코는 지난 1997년 협성다이캐스팅이란 사명으로 시작한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기업입니다. 2000년 사명을 현재의 코다코로 변경하고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코다코의 핵심 경쟁력은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공법.액체 상태의 금속을 금속재질의 틀인 금형에 고압으로 ..

      산업·IT2023-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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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美, 친환경차 전환 속도…韓 타격 불가피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유럽연합 ‘EU’에 이어 미국도 기후 위기 대응의 일환으로 친환경차 전환에 힘을 실으면서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사업 재편 속도도 한층 빨라질 전망입니다.여전히 내연기관차 판매와 수출에 의존하는 국내 자동차 업계의 특성을 고려하면 급격한 변화로 인한 타격이 불가피하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5일 백악관에서 2030년부터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절반을 친환경차로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고 관련 행정 명령에 서명했습니다.문제는 이 같은 흐..

      산업·IT2021-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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