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코리아 내셔널 호그 랠리서 GMC '시에라'·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소개

산업·IT 입력 2024-05-27 11:27:38 황혜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4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태백서 개최된 국내 최대 모터사이클 축제

전시 부스 운영 및 시승 프로그램·참여형 이벤트 등 현장 마케팅 진행

[사진=제너럴 모터스]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제너럴 모터스(GM)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태백시 태백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린 ‘26회 코리아 내셔널 호그 랠리’에 공식 스폰서로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이번 행사에서 GM은 미국의 자동차와 모터사이클을 대표하는 브랜드 간의 협업을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호그 랠리는 전 세계 백만 명이 넘는 모터사이클 동호회 ‘할리 오너스 그룹’ 회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연례 행사다. 국내에서는 1999년을 시작으로 매회 할리데이비슨 오너 수천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축제로 발전했다. 26회째를 맞는 올해 이벤트 역시 2,000명 이상의 인원이 참가했다.


GM은 국내 고객에 대한 제품 경험 확대를 위해 할리데이비슨과 협업해 2년 연속 호그 랠리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컬래버는 세기를 뛰어넘는 헤리티지를 보유한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라는 공통분모와 함께,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성사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에서 GM은 GMC와 캐딜락 전시 부스를 함께 마련해 현장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전시 모델은 GMC 시에라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2개 차종으로, GMC는 아웃도어를 테마로 한 ‘차크닉(차+피크닉) 라이프스타일’, 캐딜락은 ‘미국의 대도시’를 연상케 하는 부스로 꾸며 각각 오프로드와 온로드에서의 매력을 강조했다.


또 GMC 시에라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현장 상담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한 ‘파워 해머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GMC 시에라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퍼포먼스를 홍보했다.


윤명옥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 겸 커뮤니케이션총괄은 “GM과 할리데이비슨이 협업한 호그 랠리 행사는 GM이 보유한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의 감성과 풀사이즈 제품 라인업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존재감과 파워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GM은 타겟 고객층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MC시에라는 1987년 출시 이후 5세대를 거치며 진화한 GMC의 대표 모델로, 국내 최초로 정식 출시된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다. 특히 최근 출시된 2024년형 모델부터 V8엔진 본연의 배기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액티브 가변 배기 시스템’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5세대를 이어온 캐딜락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