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의대 유치 전남권 5자만남 환영"

전국 입력 2024-05-12 08:20:22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남도, 목포시·순천시·목포대·순천대 5자 간담회 제안

박홍률 목포시장. [사진=목포시]

[목포=신홍관 기자]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전남도와 목포시, 순천시, 목포대학교, 순천대학교 등 5자간 간담회 개최에 대해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남도는 국립 의과대학 설립 대학 추천을 위한 공모와 관련해 합리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5자 공동 간담회를 제안한 바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행정 수반인 대통령과 정부지침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전남권 국립의대․병원 신설 문제가 간담회 자리에서 발전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빠른 시일내 개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윤 대통령으로부터 구두 위임받은 국립의대․병원 신설 대학 추천을 위해 정책을 수행하고 있는 전남도의 입장을 존중한다면서, 전남도로부터 진행상황을 직접 청취하고 송하철 목포대 총장, 박홍률 목포시장, 이병운 순천대 총장, 노관규 순천시장 등 5명이 모여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누자고 제안했다.


국립의대․병원 신설 현안은 윤대통령이 직접 관심을 갖고 언급한 사안으로,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신속히 해결되어야 하는 만큼 5자 회합으로 모멘텀을 확실히 마련하자고도 말했다.


박 시장은 그동안 어느 정권에서도 해결하지 못한 국립의과대학․병원 유치를 이번 기회에 꼭 성사될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목포, 순천이 대승적 차원에서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목포시는 전국 최대 의료 취약지인 서남권 지역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5자 회합에서 유치 의견을 적극 개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