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V1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공개

산업·IT 입력 2024-04-15 13:14:57 김서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V12 HPEV 차량 레부엘토, 고객 맞춤형 애드 퍼스넘으로 특별 제작"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전시 행사'람보르기니 아레나(Lamborghini Arena Event)'에서,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 ‘애드 퍼스넘(Ad Personam)’으로 제작한 V12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슈퍼 스포츠카 레부엘토(Revuelto)의 첫 번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레부엘토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V12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슈퍼 스포츠 고성능 전기 자동차 (HPEV, High Performance Electric Vehicle)다. 자연흡기 6.5리터 V12 엔진이 미드쉽에 장착되며 3개의 전기 모터가 더해졌고, 이 중 1개의 모터는 8단 더블 클러치에 통합돼 있다. 최대토크는 6,750rpm에서 725Nm, 최고 출력 1,015마력(CV)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2.5초이며 최고 350km/h 이상의 속도를 낸다.

레부엘토의 첫 번째 스페셜 에디션은 대조적 색상과 새로운 탄소 섬유 부품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그리지오 하티(Grigio Hati, 회색), 베르데 스캔들(Verde Scandal, 녹색(, 베르데 키아로(Verde Chiaro, 연한 녹색)이 조화를 이룬다.

인테리어 트림은 네로 에이드(Nero Ade, 블랙) 스포츠 시트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이몰라 서킷의 지도, 비앙코 레다(Bianco Leda, 흰색) 컬러의 '람보르기니 아레나 2024(Lamborghini Arena 2024)' 레터링, 전용 자수 등이 장식되어 있다.

한편 레부엘토의 첫번째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한 람보르기니 아레나 행사는 지난 6일부터 이틀 동안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주 내 위치한 모터 스포츠 경기장 이몰라 서킷(Imola Circuit)에서 진행됐으며 6,000여명이 방문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라이프스타일 빌리지’를 꾸려 380대의 차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레고 이탈리아 (LEGO Italy)와 협력해 어린이가 탑승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