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일일 시청자 1,000만 돌파”

산업·IT 입력 2024-04-05 08:50:1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포커스미디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수도권 72,000대를 포함해 전국 91,000대 엘리베이터TV 일일 시청자가 1,000만 명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포커스미디어는 이를 기념해 입주민에게 총 1억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하는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천만 시청자 감사 이벤트를 오는 519일까지 진행한다.

 

일일 시청자 1,000만 명은 국내 디지털 옥외광고(DOOH·Digital Out Of Home) 플랫폼 중 최초다. 시청률 조사 기관인 닐슨코리아와 매달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시청률을 집계하고, 한국갤럽조사연구소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입주민 반응을 지표화해 분석하는 등 신뢰도 높은 효과 측정 시스템을 구축한 기반에서 이룬 양적·질적 성장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엘리베이터TV를 도입하고 시청률 98%에 육박할 정도로 사랑해 주신 전국 아파트 입주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천만 시청자 감사 이벤트캠페인 영상에 보이는 큐알코드를 찍고, 건강세트(푸름웰니스 홍삼스틱뷰티세트(비플레인 비타민앰플&클렌징폼생활세트(라보에이치 탈모샴푸&비플레인 클렌징폼) 중 한 세트를 선택하면 된다. 1억원 상당의 선물을 1,700명에게 증정한다.

 

현재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반포자이·도곡렉슬·잠실트리지움 등 권역별 랜드마크 아파트와 최고급 단지인 한남더힐·타워팰리스를 비롯해 프라임 오피스 빌딩, 지식산업센터, 스파크플러스 같은 공유 오피스, 부산 지하철, 서울대학교,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쇼핑몰 등 전국 6,600곳에 엘리베이터TV 91,000대를 설치해 구매력 갖춘 시청자 1,000만 명을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은 80%에 육박하고 있다.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는 공동주택 에티켓, 관리소 공지사항 등 입주민이 알아야 할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한 슬기로운 이웃생활과 개그맨 김재우가 전속모델인 입주민 혜택 프로그램 포미박스’, 엘리베이터에서 만나는 쓸데있고 신박한 잡학사전 엘쓸신잡’, 자연과 명소의 풍경으로 승강기를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꿔주는 잠시멈춤등 상당 비중을 입주민 초밀착 콘텐츠로 편성하고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한 연구에 따르면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는 업계 유일한 정면 눈높이 설치와 또렷한 음향 등 우수한 시청 환경, 시간·장소·상황(TPO)별 맞춤형 콘텐츠 제작, 클러스터 편성, 남녀노소 모두를 고려한 심의 정책으로 아파트 입주민 98%가 즐겨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호감도 56%와 회피도 20% 등 광고 매체 중 가장 높은 호감도와 가장 낮은 회피도를 기록했다.

 

윤제현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대표이사는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으로 설립한 기업이다라며, “입주민이 매일 반복해서 머무는 승강기 안팎에서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전달해 이용 시간을 보다 가치있게 만들고, 영향력 있는 소비자층에게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DDOOH(DDOOH·Data Driven OOH)로서 광고주의 마케팅 성과와 광고 산업 발전에 기여해 사랑받는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비전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