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래 손보협회장 "저출생·고령화 대비 4대 핵심전략 추진"

금융 입력 2024-04-04 17:28:47 김도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손해보험협회]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은 "손해보험업계는 미래 한국의 새로운 경제·산업 환경에 대비해 인구구조 변화대응, 디지털 혁신, 지속가능 보장체계 구축, 소비자 중심 서비스 확립 등 4대 핵심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3일 취임 100일을 기념해 기자간담회를 열고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역피라미드형 인구구조로의 변화와 함께 경제 전반의 저성장 우려 및 글로벌 경기불안 지속 등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한 환경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사회가 대내외 여건과 경제‧산업 구조의 급격한 변화 등 다중적 환경 변화에 직면함에 따라 사적 사회 안전망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 손해보험의 책임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이 이날 발표한 4대 미래 핵심전략은 ▲인구구조 변화 대응 선제적 상품 전략 ▲디지털 시대 보험서비스 혁신 ▲미래 지속가능한 보장 체계 구축 ▲소비자 중심 보험서비스 확립 및 신뢰 제고 등이다.


8개 중점과제로는 ▲시니어 보험상품·서비스 개선 ▲저출생 등 사회변화 대응 보험상품 강화 ▲데이터 기반 보험 상품·서비스 고도화 ▲보험 경쟁력 강화 위한 AI·디지털 활용 ▲이머징 리스크 보장 확대 ▲과잉의료 체질 개선 위한 보장구조 확립 ▲보험소비자 정보 접근성 확대 ▲소비자 수요 맞춤 판매채널 다각화 등을 내놨다.


협회는 임신·출산 질환과 관련해 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 등 필수의료 분야 급여의료비를 실손보험에서 신규 보장하는 방향으로 표준약관 개정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특약의 보장 범위를 확대하고, 관련 상품 판매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AI·디지털 활용을 활성화하고, 기후지수·가상자산 등 새로운 리스크에 대응한 신규 보험 상품 출시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금융부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