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5년간 국내에 100조원 투자…AI·배터리 등 투자

산업·IT 입력 2024-03-27 15:57:27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G, 그룹차원서 100조원 국내 R&D 투자

구광모 “ABC 분야, 미래 포트폴리오 한 축 추진”

[사진=LG]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그룹이 앞으로 5년간 100조원을 국내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특히 LG는 ABC 전략으로 불리는 인공지능(AI)과 바이오, 클린테크와 같은 미래 기술과 배터리, 자동차 부품,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성장 분야에 국내 투자액의 50%를 투자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LG그룹은 2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62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그룹 차원에서 오는 2028년까지 향후 5년간 약 100조원을 국내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LG의 글로벌 총 투자 규모의 65%에 해당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에 발표한 투자 재원의 약 55%를 연구개발(R&D)에 투입해 국내를 핵심 소재 연구개발과 스마트 팩토리 등 제조 핵심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이날 서면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각 사업 영역에서의 노력으로, LG는 연결기준으로 매출 7조4,453억원, 영업이익 1조5,890억원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LG만의 가치를 제공하는데 달려 있다는 믿음으로, 올 한해 ‘차별적 고객 가치’와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성장 사업은 고객과 시장이 요구하는 핵심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하여 주력 사업화하고, 미래 사업은 AI, 바이오, 클린테크 분야를 중심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해 미래 포트폴리오의 한 축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이날 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LG그룹은 구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과 함께 ▲제62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변경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을 결의했다.


이날 주총에는 권봉석 부회장을 비롯해 하범종 경영지원부문장 사장, 홍범식 경영전략부문장 사장 등 경영진이 참석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