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준호 수성을 야권단일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

전국 입력 2024-03-25 10:48:20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야3당, 시민사회, 대륜고 동문 등 각계 인사 방문

오준호 후보 “한동훈 선거법 위반 적발, 정치 모르는 아마추어가 검사 경력만 믿고 밑천 드러낸 것”

[사진=오준호 후보]

[서울경제TV=김정희 기자] 오준호 대구 수성을 더불어민주당·새진보연합 야권단일후보의 개소식이 지난 23일 개최됐다.

 

오준호 후보는 이날 오후 3, 수성구 지범로 인근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가장 바쁜 시기에 많은 분들이 발걸음 해주셨다이곳 대구에서 민주진보야당들이 함께 큰 승리를 거둬보자는 뜻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준호 후보는 보수라면 품격이 있어야 한다윤석열 정부는 보수라고 하기도 부끄러운 정부라고 비판했다.

 

오 후보는 정부가 과학기술 연구개발 예산을 뭉텅 잘라내는데 자칭 과학자 출신인 이인선 후보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오 후보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대구에 와서 선거법을 어기고 간 것이 딱 걸렸다정치를 모르는 아마추어가 검사 경력 하나 믿고 날뛰다가 밑천을 드러낸 것이라고 질타했다.

 

오준호 후보는 이번 선거는 수성구를 넘어 대구를 변화시키고 미래세대에게 부끄럽지 않은 나라를 물려줘야 하는 선거라며 오랜 기간 대구를 민주, 진보, 안전, 평화의 텃밭으로 만들고자 씨를 뿌려온 모든 분들과 함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 후보는 민주야권의 지원에 한치 부끄럽지 않은 명예로운 선거를 할 것이라며 수성구, 대구, 대한민국의 승리의 봄을 만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강민구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위원장 겸 수성구갑 국회의원 후보, 김용락 전 더불어민주당 수성을 국회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수성을위원회 고문단, 이정현 남구 구의원, 정대현·정경은 수성구 구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인사들이 야권 단일화에 힘을 싣기 위해 참석했다.

 

황순규 진보당 대구시당 위원장 겸 동구군위군을 국회의원 후보 역시 함께해 야권연대의 뜻을 표했다. 새진보연합에서는 대구시당 창당위원장을 비롯해, 광주시당 위원장, 전남도당 위원장 등 주요 인사들이 각각 참석했다.

 


강민구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이 제1야당이라도 대구에서는 힘이 많이 부족하다힘을 합치는 연합정치로 파란 물결을 일으키자고 격려했다.

김용락 전 후보는 오준호 후보가 수성을 선거에서 당선되어 큰 정치인으로 나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전했다.

 

이정현 구의원은 대구를 바꾸려면 민주당부터 바꾸어야 한다더불어민주당과 새진보연합이 다음 지방선거, 대통령선거까지 연합하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황순규 위원장은 텃밭을 가꾸는 사람에게는 텃밭에 대한 애정이 있는데 국민의힘은 그렇지 않다대구는 보수의 텃밭이 아니고 국민의힘의 텃세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사회 인사로는 대구4.16연대 박신호 대표, 대구420장애인연대 박명애 대표가 참석했다.

 

박신호 대표는 “1982년 대구에 온 이후에 수 차례 참사가 있었음에도 달라진 게 없다“2.18 안전테마파크 기념공원에 위령탑을 요구해도 꿈쩍하지 않는 게 대구시라고 비판했다.

 

박 대표는 오준호 후보가 당선이 되어 아픔을 치유하는 따뜻한 의정활동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박명애 대표는 견제가 안되는 대구의 정치현실에 참담하다공천이 아닌 국민을 무서워 하는 대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세월호 참사 유족부터 장애인까지 마음 아픈 현실들이 많다민주야권의 힘을 받고 싶은 어려운 사람들을 기억해달라고 선전을 기원했다.

 

오준호 후보와 대구에서 유년기를 함께 보낸 대륜고등학교 43기 동문들, 범어성당 친구들도 얼굴을 비췄다.

대륜고등학교 43기 동문 중 한 명은 험지에 출마한 친구가 안쓰러웠는데 오늘 보니 힘이 된다사막에 피는 꽃이 아름답듯 대구에서도 새로운 꽃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준호 후보의 정치활동에 감명을 받아 입당한 새진보연합 조성윤 청년 당원의 발언도 이어졌다.

 

조성윤 당원은 기본소득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책을 보고 새진보연합에 입당했다정치인 오준호는 탐험가, 설득시키는 연설가, 비전 가진 정책가라고 강조했다.

 

개소식에는 약 1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으며 오준호 후보의 개소 기념 떡 커팅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