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 英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서 ‘K-라면 대표주자’ 집중 조명

산업·IT 입력 2024-03-20 13:22:35 황혜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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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0만 구독자 보유한 ‘Great Big Story’ 채널

업로드 이틀 만에 조회수 5만 회 돌파

'그레이트 빅 스토리' 영상 내 삼양라운드스퀘어 불닭볶음면 노출 장면.[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 ‘그레이트 빅 스토리(Great Big Story)’에서 ‘불닭볶음면’이 K-라면 대표 주자로 집중 조명됐다고 20일 밝혔다.

2015년 런칭한 그레이트 빅 스토리는 음식, 취미, 예술, 문화, 역사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마이크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채널이다. 6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이들은 전 세계 팀과 협력해 3~10분 내외의 마이크로 다큐멘터리를 비롯한 단편 영화, 시리즈 영상물 등을 제작·배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K-컬처의 다양한 모습을 담는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세부 주제로 라면, 모자, 좀비 분장, 나전칠기 등을 선정했다. 특히 K-라면의 대표 사례로 불닭볶음면을 집중 조명하며 직접 제작진을 한국에 파견했다. 농심 측은 이번 콘텐츠가 해당 채널의 제안으로 성사됐음을 미루어볼 때,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영향력을 알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을 찾은 제작진은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밀양 공장, 원주 식품연구소 등 주요 시설을 방문해 불닭볶음면의 개발부터 생산까지의 전 과정을 촬영했다. 영상은 오승용 밀양공장 공장장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연간 약 20억 개 규모의 불닭볶음면을 생산하는 밀양 공장의 생산 장면을 소개한다. 또한 불닭볶음면에 대해서는 “찰기와 탄력, 끈기가 매우 우수한 면, 맛있게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든 액상 스프 등 삼양의 60년 제조 노하우를 담아 최적화된 맛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이어 불닭볶음면 소스를 개발한 이병훈 삼양식품 연구소장의 인터뷰에서는 트렌드 조사, 개발, 시식 등 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이외에도 불닭볶음면 챌린지에 나선 채널 관계자들의 모습, 한국의 다양한 장소에서 라면을 먹는 장면 등이 담겼다. 현재 해당 영상은 업로드 이틀 만에 조회 수 5만 회를 돌파하는 등 채널 내 다른 콘텐츠 대비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불닭볶음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기가 지속되고 그룹의 영향력이 확장됨에 따라 세계 유수의 언론 및 미디어로부터 인터뷰, 취재 등 요청이 부쩍 잦아졌다”며 “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은 K-라면의 대표 주자로 삼양과 불닭이 집중되어 매우 영광이다. 적극적인 활동과 다양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장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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