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K-뷰티 컨퍼런스’ 개최

S경제 입력 2024-03-04 10:34:38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 특수대학원 향장미용학과는 오는 4월 5일 2024년 숙명 ‘K-뷰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웰니스와 K-뷰티’를 테마로 업계 전문가 4명의 강연을 포함해 총 5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뉴노멀 시대, 디지털 인공지능 시대의 흐름 속에서 지속 가능성과 건강, 회복과 함께 뷰티 산업의 성장을 예측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날 컨퍼런스의 세션은 각 40분간 진행되며, 김민신 숙명여자대학교 교수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웰니스와 뷰티의 융합과 방향성을 진단한다.


또한 정수연 롯데백화점 명품관 팀장, 박성임 ㈜파워풀엑스 부대표, 신수지 스포츠뷰티그룹㈜ 부대표(전 올림픽 국가대표)가 강연자로 초빙되어 ‘웰니스와 K-뷰티’에 대해 심도 있는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휴먼피부&휴먼에틱임상시험센터, ㈜파워풀엑스, 스포츠뷰티그룹㈜, 국제웰니스협회 등이 후원사로 참가해 학계뿐 아니라 뷰티, 웰니스, 헬스케어 산업 전반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수미 국제웰니스협회 이사장은 “조화, 평온, 건강, 이해, 감정 등의 웰니스라는 키워드는 앞으로 화장품 산업의 핵심이 될 것”이라며 “뷰티 분야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세계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사회의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아닌 우리가 사회를 변화시키는 주체로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민신 숙명여대 향장학과 교수는 “K-뷰티 컨퍼런스를 통해 뷰티 산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웰니스와 뷰티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그 첫걸음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컨퍼런스 신청은 온오프믹스, 이벤터스를 통해 가능하며 4월 3일 사전등록을 마감한다. 등록 및 협찬 문의는 컨퍼런스 운영사인 코스웨이㈜를 통해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