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시드랩스, AI 집중력 코칭 서비스 ‘포커스메이트’ 론칭

S경제 입력 2024-02-29 08:13:24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뇌과학 기반 기술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룩시드랩스(대표 채용욱)은 AI 집중력 코칭 서비스 ‘포커스메이트(FOCUS MAT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커스메이트’는 룩시드랩스만의 기술력인 ‘BCI(Brain-Computer Interface)’기술이 탑재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뇌파 밴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포커스메이트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뇌 인지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AI 대화형 피드백을 통해 집중력을 유지하고 더 나은 인지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코칭 받을 수 있다.


특히 룩시드랩스는 자체 보유한 26,000건 이상의 기능적 뇌파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집중, 인지 스트레스 등의 인지 활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AI 뇌파 분석기술'을 개발하고 포커스메이트에 적용했다.


또한 포커스메이트는 인지적 부하가 급격히 낮아지는 산만한 상태 및 졸음 상태 등을 포착해 지속적으로 집중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하며, 시간에 따라 사용자의 인지 활동 수준에 맞는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공부하는 동안의 집중 습관에 관련된 분석 결과를 앱을 통해 확인하고 주단위로 정밀한 분석 결과를 리포트로 받아볼 수 있는 ‘주간 정밀 분석 리포트’도 제공된다.


특히 간단한 사용법이 장점으로 디바이스를 모바일에 연결 후 머리에 간편히 착용한 뒤 원버튼 스타트를 누르고 집중 상태로 공부하면 된다. 뇌와 AI를 연결해주는 룩시드랩스의 ‘링크밴드(Link Band)’는 36그램의 가벼운 무게와 8시간 이상 유지되는 저전력 설계를 통해 기존의 무거운 무게와 불편한 착용감으로 인해 장시간 착용이 어려웠던 뇌파 기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채용욱 룩시드랩스 대표는 “‘포커스메이트’는 8년에 거친 집중, 기억, 스트레스, 인지과부하에 대한 뇌과학 연구 및 26,000건 이상의 한국인 인지건강 표준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며 “차원이 다른 몰입과 집중, 동기부여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룩시드랩스의 ‘포커스메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