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학생증도 카카오톡으로"…누적발급 80만 돌파

산업·IT 입력 2024-02-28 16:30:40 김서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학 재학·졸업생 신원 인증 편리함과 전용 혜택 덕에 발급자 증가해"

대학 추가 계약으로 발급 가능 대학 늘어, 톡학생증 할인 혜택도 확대

[사진=카카오]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카카오톡 톡학생증’(사진) 누적 발급 수가 지난 2023년 4분기 기준 80만 명을 돌파했다고 카카오가 28일 밝혔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대학 재학·졸업 정보 간편 인증 서비스다. 카카오 인증서를 통해 확인한 이용자의 신원정보와 함께 대학 제증명 대행기관과 연계해 취득한 공식 학적 정보를 바탕으로 발급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에서 대학생 인증이 필요한 상황에 가볍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 카카오 쇼핑하기 전용 할인 등 톡학생증 발급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2월 대학 제증명 대행기관 추가 계약을 완료해 서울대, 인하대 등 21개 대학까지 톡학생증 발급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추가 계약으로 톡학생증은 국내 400여 개 대학의 재학생, 졸업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톡학생증을 발급 받은 이용자들을 위한 할인 혜택들도 지속 확대한다. 우선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애플, 다이슨, 메타 등 인기 브랜드 전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에 가입해 스타벅스, 애플, 맥도날드 등 대학생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브랜드 할인 쿠폰도 지급받을 수 있다.

브랜드 전용 복지몰과 전용 할인 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산돌구름 홈페이지를 통해 톡학생증 인증자 전용 유료 폰트 5종과 추가 200종 폰트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파고다 어학원·인강·토익스쿨 등 수강료 50% 할인, 해커스 어학원 자격증 및 공무원 인터넷 강의 10만원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롯데하이마트의 대학생 전용몰 에듀몰도 이용이 가능하다.

양주일 카카오톡 부문장은 “지난 해 5월 출시 후부터 발급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톡학생증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에서 대학생 인증 및 할인 혜택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이야기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