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장년층 업무 편의 향상 '시니어 특화점포' 신설
[사진=하나은행]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하나은행은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를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니어 특화점포는 방문 고객 연령, 업무처리 내용 등 거래 형태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경기 고양시 소재 탄현역 출장소를 선정, 리모델링했다.
시니어 특화점포는 큰 글씨 안내, 난청 어르신 글 상담 서비스, 쉬운 말 ATM 등 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기가 도입됐다. 또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스마트 키오스크 설치와 사용지원 전담 매니저도 함께 배치했다.
시니어 특화점포에서는 중∙장년층의 금융 리터러시 향상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이용 문턱을 낮추기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해 제작한 시니어 금융콘텐츠 시청각 자료 ▲시니어 선호 주제 신간 서적, 오디오북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교육 및 디지털 기기 실습 프로그램 등의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채널기획부 관계자는 "이번 시니어 특화점포를 통해 중∙장년층 고객이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하고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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