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지구서 첨단산단까지 쾌속 교통망 확충…봉산공원 첨단 제일풍경채 분양

부동산 입력 2024-02-15 12:43:05 수정 2024-02-26 11:01:27 최재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봉산공원 첨단 제일풍경채 투시도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제일건설㈜의 ‘봉산공원 첨단 제일풍경채’가 2월 분양을 앞둔 가운데 쾌속 교통망 확충까지 더해져 주목을 받고 있다.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상무지구~첨단산단’ 도로는 상무지구 시청 뒤편과 첨단지구 광주보훈병원까지 약 4.94km를 잇는 4~6차선 신설 도로로, 오는 2026년 개통을 목표로 한다. 이 도로가 완공될 시 출퇴근 시간대 교통 지정체 현상이 대폭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상무지구와 첨단지구를 오가는 방법으로는 광주제2순환도로와 빛고을대로를 각각 이용하는 두가지다. 하지만 광주제2순환고속도로는 나들목에 요금소가 설치돼 비용적인 면에서 단점이 있는 만큼, 무료 도로인 빛고을대로로 교통량이 크게 몰리는 상황이다.


이에 상무지구~첨단산단 도로가 개통되면 빛고을대로의 교통량이 분산되는 것은 물론, 상무지구와 첨단지구가 한층 빠르게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례로 현재 광주보훈병원에서 시청까지는 약 8km로 약 16분시 소요된다. 상무지구~첨단산단 도로가 개통되면 시속 50km 기준 광주보훈병원에서 시청까지 약 6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의 한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광주를 대표하는 자족도시 첨단지구가 3지구 조성을 발판 삼아 다시 한번 확장 중인 가운데, 광주 최대 도심으로 평가받는 상무지구 접근성까지 개선될 전망으로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상무지구~첨단산단 도로 신설로 수혜가 예상되는 첨단 제일풍경채 파크원은 산월IC가 바로 앞에 있어 호남고속도로를 통한 이동도 편리하다.


봉산공원 첨단 제일풍경채는 쾌속 교통망 외에도 교육∙쇼핑∙문화시설 등 각종 인프라도 탄탄하게 갖춰져 있다. 월봉초, 봉산초, 월봉중, 봉산중, 첨단중·고 등 다수의 학교가 반경 1.5km 내 위치하고, 월계동과 수완동의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롯데마트, CGV, 광주보훈병원 등이 가깝고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하남·진곡일반산업단지 등 광주 및 인근 지역 산업단지도 가까워 출퇴근이 용이한 이점이 있다.


첨단 봉산공원 첨단 제일풍경채는 주택명가 제일건설과 호반건설이 짓는 단지인 만큼 높은 상품완성도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먼저 전 세대 남향 위주로 지어지며 타입에 따라 4Bay, 파우더룸,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을 더한 실속 높은 내부 설계를 자랑한다. 


주차 공간도 모자람이 없다. 전기차충전소를 포함해 가구당 약 1.6대의 주차 공간을 마련해서다. 이 외에도 스카이커뮤니티, 다목적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등 1,000가구에 육박하는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봉산공원 첨단 제일풍경채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산월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0개 동, 94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봉산공원 민간공원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앞 약 18만여㎡에 달하는 대규모 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첨단 봉산공원 첨단 제일풍경채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역 인근에 위치하며 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cjy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재영 기자 금융부

cjy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