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美 머큐리어워즈 상 수상…“친환경 종합 사업회사 변신 스토리 담아”

산업·IT 입력 2024-02-12 23:09:14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홍보 영상 CI.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인터)이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에서 수상했다. 포스코인터는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인 머큐리어워즈에 홍보영상을 출품해 영상-기업 아이덴티티(Video - Corporate Identity)부문에서 단독으로 Honors 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머큐리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 평가기관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기업 홍보물 분야 대표 어워즈로, 올해 38회를 맞았다. 매년 독창성, 메세지 전달 능력,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출품된 홍보물들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포스코인터가 이번에 출품한 홍보영상 'With Nature, Make Future'에는 지난해 포스코에너지를 성공적으로 합병하며 친환경 종합 사업회사로 변신을 선언한 회사의 브랜드 스토리가 담겨 있다.

 

러닝타임 총 523초의 영상에는 자연은 지키는 것이 아니라 함께하는 것, 미래는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함께 전 세계를 무대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포스코인터의 국내외 사업장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광활한 호주 사막 한가운데 위치한 육상가스전,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광양 LNG터미널, 신안 풍력단지, 태양광 발전단지 등의 사업장을 수려한 영상미로 표현하며 포스코인터의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이번 홍보영상 제작에는 항공촬영 분야 유명 유튜버이자 드론촬영 전문가인 여미티비도 참여해 영상의 속도감과 박진감을 더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앞서 포스코인터는 지난해 12월 한국PR대상에서 기업영상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포스코인터 관계자는 "친환경 종합사업회사로 변신을 위한 회사의 노력이 영상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했다앞으로도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홍보물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강건한 회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인터의 홍보영상 ‘With Nature, Make Future’는 포스코인터내셔널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포인터TV’에서 만나 볼 수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