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전년比 매출 31% 감소…모바일 게임 매출은 증가

산업·IT 입력 2024-02-08 16:25:10 김서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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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실적, 전년 比 매출 31%↓·영업이익 75%↓·당기순이익 51%↓

4분기 매출 북미·유럽 15%, 아시아 8% ↑ … 모바일·PC 게임 매출 덕

2024년 상반기 TL 글로벌 출시, '프로젝트 BSS'·'배틀크러쉬' 개발 中

[사진=엔씨소프트]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엔씨소프트가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전체적으로 전년보다 줄어들었다.

연간 매출이 1조 7,798억 원으로 전년보다 3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1,373억 원으로 전년보다 75% 감소, 당기순이익은 2,139억 원으로 전년보다 51% 감소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1조1,497억 원, 아시아 3,499억 원, 북미·유럽 1,358억 원이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2,004억 원, PC 게임이 3,651억 원, 로열티 매출은 1,44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 중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약 35%를 차지했다.

4분기 매출은 전분기보다 늘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줄었다.

매출이 4,37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 상승했는데, 회사 측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의 영향으로 해석하고 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9억 원과 252억 원으로, 전분기보다 77%와 43%씩 감소했다.

지역별 4분기 매출은 세계 전 지역에서 전분기보다 올랐다.

한국은 2,845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 성장, 아시아는 84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북미·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2,989억 원으로 전분기보다 9% 오른 모습이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 덕분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PC 게임의 4분기 매출은 923억 원으로,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의 국내 출시와 함께 리니지2, 길드워2의 매출이 증가했다. 반면 리니지,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2024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신규 IP인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의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한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IP의 이용자 기반 확대, 신규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도 추진하고 있다. 경영 및 의사 결정 체계의 효율성 신장,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노력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bodo_celeb@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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