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 현안 간담회 연다

전국 입력 2024-02-05 10:49:11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글로벌허브도시 조성 특별법 제정 등 현안 논의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시와 국민의힘 부산시당이 부산글로벌허브도시 조성 특별법 제정 등 현안 논의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부산시는 5일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현안 간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한 시 주요 간부와 전봉민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등 여당 지역 등이 참석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시 주요 비전 사업과 지역 현안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시정 주요 현안의 추진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논의할 주요 현안은 ▲부산글로벌허브도시 조성 특별법 제정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가덕도신공항 건설 신속 추진 ▲부산항 북항2단계 항만재개발 신속 추진 ▲경부선 철도 지하화 사업 ▲낙동강 유역 안전한 먹는 물 공급체계 구축 등이다.


시는 올해 부산이 지향하는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부산이라는 목표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추진 전략 등 박형준 시정의 운영 방향을 공유한다. 부산 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의힘 부산시당에 시정 발전을 위한 힘을 모아 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올해는 부산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도약할 새로운 원년이 되는 해"라며 "글로벌허브도시 실현을 위해 지역 정치권의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