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츠·LG전자 '맞손'…"글로벌 시장 확대"

증권 입력 2024-01-19 09:31:22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엔에이치스팩20호와 합병을 앞둔 크리에이츠는 LG전자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브랜드 가치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체결됐다. LG전자는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크리에이츠의 제품 홍보 및 판매촉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크리에이츠도 LG전자의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토탈 솔루션’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크리에이츠와 협약을 체결한 LG전자 BS(비즈니스솔루션)사업본부는 △클로이봇 △4K OLED 사이니지(광고 디스플레이) △전기차 충전기 △프로빔 등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출시하며 혁신을 이끌어 왔다.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에서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도 협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최근 실내골프의 확산으로 글로벌 골프 시뮬레이터 보급이 확대되면서 LG전자가 관련 분야의 유망 선도 기업인 크리에이츠와 협력 강화에 나섰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크리에이츠 관계자는 “LG전자는 크리에이츠만의 차별화되고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을 뿐 아니라, 회사가 전략적으로 구축 중인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SW)의 생태계 확장성에도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리에이츠는 ‘컴퓨터비전(Computer Vision)’을 활용한 자체 플랫폼 △AI 트레이너 △그루브(Groove) △게임데이(GameDay) 3종을 개발 중이다. 해당 플랫폼들은 강력한 유기적 연동성이 큰 특징으로, 이를 통해 크리에이츠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크리에이츠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스포츠테크 시장에서 양사 간의 사업 전략과 비전이 일치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크리에이츠는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고 파트너 기업들과 협업해 우수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융복합된 ‘소프트웨어 중심의 스포츠(Software Defined Sports)’ 제품 및 비즈니스 시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에이츠와 LG전자는 이달 23일 미국에서 개최되는 ‘PGA 쇼’를 시작으로 다음 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B2B 통합 시스템 전시회 ‘ISE 2024’에서도 양사가 보유한 최신 기술과 소프트웨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hyk@sead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