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알기 쉽게 알린다

전국 입력 2024-01-10 11:53:56 박민홍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홍보 웹툰 책자 1만부 배포

전북특별자치도 홍보 웹툰.

[전주=박민홍 기자] 전북도가 도내 초·중·고등학교와 시·군 등에 ‘알기쉬운 전북특별자치도 홍보 웹툰’ 미니 책자 1만 부를 배포했다.


웹툰은 총 5화로 전북특별자치도가 무엇인지 궁금한 ‘궁금이’와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특별이’ 두 주인공이 대화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1화에서는 특별자치도 의미와 필요성, 특례용어 등을 설명하고, 2화부터 5화는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 가상세계를 보여준다. 


앞으로 변화될 문화·관광, 금융·외국인, 농생명·청정에너지, 생명 서비스 산업의 미래를 그려보는 내용을 담았다.


미니책자는 그동안 제작된 웹툰을 한데 모아 발간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확대했고, 책자 안에 특별이와 궁금이 캐릭터 스티커를 첨부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했다.


아울러 특별자치도 출범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릴레이 홍보를 집중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새롭게 개발한 전북특별자치도 로고송과 안무를 활용한 ‘전북특별자치도 숏폼 챌린지’ SNS 이벤트도 1월 중 추진할 계획이다.


출범 이후에도 도내 7개 권역에서 찾아가는 도민보고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현규 특별자치도추진단장은 “특별자치도 출범 전후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로 도민이 함께하는 전북특별자치도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mh009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