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조직개편…정책·위기관리 대표에 유봉석

산업·IT 입력 2024-01-05 08:00:00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최수연·채선주·유봉석 3명 대표 체제 ‘새 출발’

네이버 COO에 김범준 전 우아한형제들 대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가 정책 및 위기관리(RM) 대표직을 신설하고 대표로 유봉석 전 서비스 운영 총괄을 선임했습니다.


네이버는 오늘(4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새해 첫 조직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이로써 네이버는 기존 최수연 최고경영자(CEO)와 채선주 대외ESG 대표 체제에서 유 대표를 포함한 3명의 대표 체제로 새출발합니다.


유 대표는 홍보(PR), 대관·정책(CR), 법무, 개인정보 업무를 총괄하게 됩니다.

2019년부터 네이버의 서비스운영총괄(부사장)을 맡아온 유 대표는 이번에 정책·RM 대표에 선임되면서 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유 대표의 승진에 따른 역할 변경으로 뉴스 서비스 관련 조직은 CEO 직속 조직으로 재편됐습니다.


아울러 네이버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김범준 전 우아한형제들 대표를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했습니다.

또 미래 인공지능(AI) 시대를 대비해 AI 안전성 연구와 책임감 있는 AI 개발을 위한 글로벌 AI 연구·정책 조직 '퓨처 AI 센터'를 CEO 직속으로 신설했습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