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장 비서실 확대에 따른 반대 여론 확산

전국 입력 2023-12-28 10:25:36 강원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민원 부서 만성 인력 부족 상황 해결이 먼저다!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원공노) 사무실.

[원주=강원순 기자]강원도 원주시장 비서실 확대에 따른 반대 여론이 확산 되고 있다.

28일,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원공노)은 전일 모 방송 보도를 통해 알려진 원주시장실 인원 확대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원공노는 "현재 원주시가 원주시장 비서실 인력을 현재 10명에서 15명으로 늘리는 것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이미 원주시장 비서실은 인력규모와 별정직 수에서 비슷한 규모의 지자체보다 많음에도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며 우려를 표하는 내용으로 타당한 지적"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비서실 인력을 늘리려면 반대로 인력이 빠져나가는 부서가 있을 것"이라며 "현장에서 민원 응대하는 부서의 경우 사람 한명만 줄어도 남은 직원들의 업무 가중이 상당한 만큼 비서실 확대가 공무원 사기저하 및 민원 서비스 저하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신중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 했다.


더불어 "전국 지자체들은 유례없는 긴축재정으로 예산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시민들을 위한 예산이 빠듯하게 책정되면서 행정 서비스 저하에 대한 우려로 비서실 확대 논란은 시민들에게 걱정을 끼칠 이유로 비쳐질 수 있어 비서실 운영은 현재 인력으로 해결하고 민생과 관련된 부서에 힘을 실어주어야 할 것"이라고 덧 붙였다.


특히 "원주시는 현장 공무원들의 사기를 저하시키고 행정 서비스에 차질을 빚는 비서실 확대 추진을 당장 멈추고, 민생을 살피는 행정을 우선 펼쳐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최혁진 문재인 정부 당시 사회적경제비서관은 오늘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 룸에서 '원주시장은 시정 파행 운영에 대해 공개 사과 하라'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공지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