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김동연 양김 지사 특별한 인연은 계속된다

전국 입력 2023-12-24 17:12:58 박민홍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북도-경기도 ‘상생발전 2차 합의문’ 채택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김관영 전북도지사. [사진=전북도]

[전주=박민홍 기자]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22일 경기도청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상생발전 2차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강화, 지속 가능한 상생 번영을 목표로 지난 1월에 협약한 1차 8개 과제를 점검하고 추가 발굴된 협약 과제를 합의문에 반영해 확정했다.


합의사항은 ▲인공지능산업 생태계 활성화 공동협력 ▲미래차 사업화 및 실증 협력 ▲자연유산 국제브랜드 공동 육성 ▲관광 홍보·마케팅 협력체계 구축 ▲교육과정 개발 및 정보공유 등으로 세부 사업은 실행계획을 수립해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경기도와는 올해 1월에 이어 두 번째 협약”이라며 “서로 합의한 사업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해 앞으로도 함께 성공을 위해 소통해 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전북은 내년 1월 18일 특별자치도로 출범하고 경기도 역시 새로운 시대, 특별한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서로 잘하는 걸 나누고 부족한 걸 배우는 동반자로서 함께 진정한 지방시대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성과를 만들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김동연 경기지사는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양 도가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해외 투자유치를 위해서도 공동 노력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전북도는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후에도 경기도와 협약한 총 13개 과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긴밀한 소통 체계를 통해 특별한 인연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mh009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