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2023 원티드 채용 어워즈’ 발표…‘위메이드, 최다 채용

산업·IT 입력 2023-12-18 10:07:29 수정 2023-12-18 15:45:06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최다 채용부터 최고의 면접경험 선사한 기업까지…총 6개 부문 선정

최다 공고 수 기업은 하이브·데이원컴퍼니·버킷플레이스

최고 면접경험 제공 기업은 채널코퍼레이션·와드·넥슨코리아

[사진=원티드랩]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2023년 동안 AI 매칭 채용 플랫폼 ‘원티드’를 통해 활발한 채용 활동을 펼친 기업을 대상으로 ‘2023 원티드 채용 어워즈(채용 어워즈)’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채용 어워즈는 지난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11개월 동안 개별 기업의 채용 데이터와 해당 기간 원티드를 통해 구직활동을 진행한 유저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최다 채용 ▲최다 공고 수 ▲최다 면접제안 ▲신속한 결과안내 ▲최고 면접경험 ▲우수 채용 브랜딩 등 6개 부문에 걸쳐 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올 한 해 원티드를 통해 채용을 진행한 기업 중 최다 채용 기업은 주요 게임사 중 하나인 ▲위메이드였다. 위메이드는 개발, 디자인, 미디 등 약 7개 직군을 원티드를 통해 채용했다. 위메이드 올해 신규 입사자 중 원티드를 통해 채용한 인원은 약 20%에 달한다. 2023년 원티드 신규 기업고객 중 최다 채용 기업은 ▲디지털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 및 분산형 연구 플랫폼 서비스 개발 스타트업 ‘안드레이아’와 ▲소상공인 대상 광고 제작 서비스 ‘머스타드’ 운영사 ‘엑스플라이어’다. 특히 엑스플라이어의 경우, 2023년 신규 인원을 모두 원티드를 통해 채용했다.



기업은 인재 채용을 위해 채용공고를 올리는 것 외에도 선제적으로 면접 제안을 보내곤 한다. 채용공고를 많이 올린 기업은 ▲음악 기반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하이브’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 집’ 운영사 ‘버킷플레이스’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이들 기업은 자세한 기업정보와 직무기술서를 통해 구직자가 개별 직무 및 업무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구직자의 채용전형 만족도는 개별 전형의 신속한 결과 안내를 비롯해 면접경험 등의 영향을 받는다. 적극적인 면접제안을 통해 인재 채용에 나선 기업은 ▲미디어커머스 기업 ‘부스트랩’과 ▲UWB 기반 솔루션 개발사 ‘에스알브이포지셔닝’이다.


가장 신속하게 구직자에게 개별 채용전형 결과를 안내한 기업으로는 ▲국내 최대 서점 ‘교보문고’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 ▲포인트 보상 광고 플랫폼 ‘애디슨’ 운영사 ‘엔비티(NBT)’가 꼽혔다. 이들 기업은 합격은 물론 불합격한 구직자에도 평균 4.5일 내 결과를 발송한 것으로 나타났다.


면접경험이 좋은 기업은 ▲기업용 메신저 ‘채널톡’ 운영사 ‘채널코퍼레이션’ ▲식당 예약 및 줄서기 앱 ‘캐치테이블’ 운영사 ‘와드’ ▲글로벌 게임사 ‘넥슨코리아’로 나타났다. 이는 원티드 유저 대상 면접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했다. 특히 채널코퍼레이션의 경우, 면접 당일 오피스 투어를 제공해 구직자가 기업의 문화 등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채널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오피스 투어를 통해 회사의 문화와 비전을 자세히 소개하고자 하며, 특히 면접 전 이를 진행함으로써 후보자가 긴장을 풀고 인터뷰 때 본 역량을 모두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인재풀을 지닌 원티드를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해 갈 인재를 적극 채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이번 채용 어워즈를 통해 여러 기업이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원티드랩이 보유한 다양한 채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과 구직자에게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