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워시퍼. 남아공에 생명의 물 ‘1% 나눔 기금’ 전달

S생활 입력 2023-12-09 09:27:0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루아흐크리에이티브]

라이프워시퍼(Life Worshiper)는 1% 나눔 기금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스와트담 지역에 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설립된 라이프워시퍼는 모든 직원의 수입의 1%를 기부하는 1% 기금으로 남아공 스와트담에 식수 문제 해결을 위한 우물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고 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세심한 기획을 실현했다.


스와트담은 요하네스버그 북쪽에 위치한 외곽지역으로 오랫동안 물 부족 문제로 지역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어왔다. 라이프워시퍼는 이 지역에 1% 기금으로 우물을 설치해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젝트팀을 구성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기부뿐만 아니라, 라이프워시퍼의 직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우물이 설치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The Big Brothers Movement(TBBM)’ 소속 래퍼 마이크로닷도 참여해 지역의 아이들과 주민들과 소통하였고, 공연을 펼치며 지역과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프로젝트를 총괄한 김서준 라이프워시퍼 대표는 "라이프워시퍼는 섬김과 나눔의 마음으로 운영되는 기업으로 이윤추구를 넘어 지역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설립부터 모든 직원들의 참여로 운영되는 1% 기금으로 준비된 프로젝트인 만큼 기금에 참여한 직원들이 직접 나눔의 현장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랬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프워시퍼는 'SERVE THE PEOPLE, SAVE THE PEOPLE'을 슬로건으로 지속 가능한 나눔을 실천하며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