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페스타’ 비커스에서 오픈 예정

S생활 입력 2023-12-04 17:20:44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유명 크리에이터들을 메타버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페스타’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지 3D 디지털 공간 기반 SNS 플랫폼 ‘비커스(bicus)’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비빔블(bibimble)의 서비스인 ‘비커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지원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와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됐다.


크리에이터는 김리하, 창현거리노래방, 정신과의사 뇌부자들, 조충현, 서커스보이밴드 등이 참여하며,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기획해 자신의 공간에서 유저들과 플레이하게 된다.


게임 리뷰 크리에이터 김리하는 ‘타워 오르기’와 ‘호버 보드 달리기’ 미니 게임으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페스타의 시작을 알린다. 야외 놀이터 콘셉트로 꾸며진 김리하의 플레이스에서 참여자들은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하고 결과에 따른 상품을 증정 받을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터 창현거리노래방의 ‘메타버스 거리 노래방’는 플레이스를 콘서트 무대가 세팅된 야외 광장으로 연출,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되던 거리 노래방을 메타버스 세계로 옮겨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신과의사 뇌부자들은 ‘메타버스 고민 상담소’를 병원 진료 공간으로 재현해 사전 신청자 중 선별된 사연으로 라이브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접속할 수 있는 메타버스의 특징을 살려 상담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출 계획이다.


크리에이터 조충현은 ‘조충현을 이겨라!’ 슬로건으로 총 3개의 공간에서 3개의 게임을 운영, 참여자들과 실시간 채팅 및 음성 라이브로 소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디자인 스튜디오 서커스보이밴드가 전시관을 기획해 메타버스 전시를 상시 운영하며, 서커스보이밴드는 MZ 세대들이 주목하는 작품들을 자신들의 플레이스에 전시해 오프라인 쇼룸이 아니더라도 작품의 종류와 설명을 볼 수 있는 공간을 표현한다.


한편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페스타’는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자유로운 입장이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