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리즈, 강원대학교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자 양성

S생활 입력 2023-12-04 09:19:27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창의성 교육 및 문제 해결 컨설팅 전문기업 이트리즈(대표 신정호)는 지난 11월 24일 강원대학교 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권병완) 주최로 개최된 '저탄소/에너지기술기반 창의융합캠프'를 통해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자를 양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 참가자들은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인 트리즈씽킹을 학습하고 저탄소/에너지 관련 팀별 과제를 수행한 후 온라인 교육 이수와 개인별 인증과제 제출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했다. 


‘트리즈’는 천재들의 모순해결 패턴을 정리한 이론으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이다. ‘트리즈씽킹 활용능력’은 ‘트리즈씽킹’을 실제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사람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각자의 전공을 포함한 여러 관심 분야에서 '트리즈씽킹'을 활용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했으며, 이를 인증과제로 성공적으로 제출해 심사를 통과했다.


강원대학교 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장 권병완 교수는 “’트리즈씽킹 활용능력’ 자격증 취득은 학생들에게 혁신과 창의성을 강조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더 많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정호 이트리즈 대표는 “대학생들의 뛰어난 역량과 창의성을 발휘한 이번 성과는 현대 사회에서 요구되는 문제해결 능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